삼성전자, 베트남서 자원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삼성전자, 베트남서 자원 봉사활동 실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삼성전자 임직원 해외 봉사단 4기 80여명이 5일부터 시작해 12일까지 베트남 타이응웬성과 호치민에서 활발히 자원 봉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베트남 해외 봉사 프로그램에서는 현지 200여명의 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컴퓨터와 기본 프로그램 사용법 교육, 컴퓨터 수리 교육이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타이응웬성 노동청을 통해 현지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IT 분야를 사전에 확인해 임직원들이 2달간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고 교재를 제작했다. 또 학교에 PC, 에어컨, 무선 인터넷망 등을 기증해 IT 교육 시설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

▲ 삼성전자 임직원 해외봉사단이 베트남 하노이 인근 타이응웬성에서 현지 청년들을 대상으로 IT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봉사단은 이 외에도 장애아동, 독거노인 등 지역 소외계층 80여명이 거주하는 타이응웬성 복지센터 환경 정화 활동과 찰흙놀이, 모빌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20여명도 안면 기형과 외상 환자 대상으로 성형수술 등 의료 봉사 활동을 펼쳤다.

2016년 임직원 봉사단은 8월부터 11월까지 6개국에서 봉사 활동을 계획했으며 지금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우즈베키스탄, 캄보디아를 방문했다.

이번 베트남 봉사활동 이후에는 인도네시아, 태국을 방문할 예정이며 올해 총 참여 예상 인원은 180여명이다.

8월 남아프리카공화국을 방문한 임직원 봉사단은 현지 청년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수리, 인터넷 쇼핑몰 구축 교육을 진행했고 9월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한 봉사단은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삼성전자 임직원 해외봉사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개인 연차를 사용해 1주일간 해외에서 지역별 맞춤형 봉사를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는 2010년 처음으로 세네갈에 임직원 봉사단을 파견한 이래 아시아, 인도, 남미로 지역을 확대하며 지난해까지 총 28개국 1121명의 임직원이 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