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a, 네트워크 정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Qosmos’ 인수
상태바
Enea, 네트워크 정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Qosmos’ 인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0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nea가 Qosmos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Qosmos는 IP 트래픽 분류와 네트워크 인텔리전스 부문에서 활약하는 기업이다. 총 인수 원금은 약 52.7MEUR에 달할 전망이며 현금과 은행 대출로 지불할 예정이다. Qosmos는 파리에 본사가 있으며, 올해는 약 14.2 MEUR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인수 계약은 프랑스 당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아야 하며 올 12월 초에 완료될 전망이다.

앤더스 리드벡 Enea 사장겸 CEO는 “이처럼 보완적인 성격이 강한 인수를 발표하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인수로 인해 자사의 포트폴리오가 포괄적이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확장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사의 결합은 공동 고객 기반에 혜택을 부여하고 새로운 시장 부문을 개척하며 자사의 성장을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만족스러운 수익 마진을 유지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Qosmos는 심층 패킷 분석(Deep Packet Inspection, DPI)을 바탕으로 하는 네트워크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Qosmos의 소프트웨어는 자세한 실시간 트래픽 가시성을 제공한다. 트래픽 가시성은 모바일 트래픽 관리, 사이버 보안 및 네트워크 분석 같은 영역에서 중요한 요소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100개가 넘는 통신사 네트워크가 Qosmos가 지원하는 솔루션을 이용한다.

네트워크 인텔리전스와 IP 트래픽 분류는 차세대 가상 네트워크 노드와 기능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그 예로 Qosmos는 통신사들이 개방된 가상화 아키텍처에서 다양한 서비스 조합 유형을 자동으로 구축하기 위해 실시간 트래픽 분류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을 성공적으로 입증했다.

Enea와 Qosmos는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oftware Defined Networking, SDN)과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NFV) 분야에서 더욱 견고한 제품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