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 음성인식 기기 누구(NUGU) 예판 실시
상태바
SK텔레콤, AI 음성인식 기기 누구(NUGU) 예판 실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1.0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위메프-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판매 진행

더욱 업그레이드된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 ‘누구(NUGU)’ 예약판매가 실시된다.

SK텔레콤에서 야심 차게 선보인 누구(NUGU)는 음성 명령으로 음악 검색 및 재생, 조명 점등 및 소등, 날씨 확인, 알람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주목 받았다. 현재 4차 예약판매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누구는 실질적인 진화를 컨셉으로 매일 꾸준히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9월 ‘무드등’ 기능에 이어 10월에는 ‘대화’ 능력이 추가됐고 11월부터는 ‘배달’이 가능해졌다. 배달서비스를 통해 BBQ와 도미노피자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누구’에게 “도미노피자/BBQ 주문해줘”라고 말하고 배달 메뉴·가격을 음성 안내 받은 뒤 “주문 접수”라고 주문 확정을 하면 인근 매장에 주문이 미리 설정해둔 주소로 즉시 접수된다.

▲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 누구(NUGU)가 11번가-위메프-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일상생활을 새롭게 바꿔줄 다양한 서비스를 만나보는 것 또한 누구를 사용하는 재미 요소이다. 11~12월에는 ‘주문 배달 서비스’를 시작으로 ‘팟캐스트’, ‘실시간 교통 안내’, ‘IPTV 제어’,’블루투스 음성제어’ 서비스 등이 추가되어 보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누구는 1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해 11번가 ‘땡’s 페스티벌’, 위메프 ‘디지털 깜짝 이벤트’, TWD ‘T기프트’를 통해 예약구매자에게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예약 구매자 전원에게는 도미노 포테이토 피자세트 혹은 BBQ 치킨 교환권, 멜론 90일 이용권을 증정하며 각 쇼핑몰 별 추가로 T멤버십포인트 3000원 또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밖에 예약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2016년 멜론 뮤직어워드 티켓 2매를 증정하며 100명에게는 빅뱅 10주년 기념 큐브 스피커를 증정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한국어가 가능한 국내 최초 음성인식 디바이스 누구를 보다 빨리 만나보고자 하는 성원에 부응하고자 이번 예약판매를 준비했다”며 “음성 명령으로 편리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누구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 것”이라고 전했다.

누구의 예약판매는 오픈 마켓 11번가, 위메프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SK텔레콤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