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 데이터 플랫폼,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호 기능 강화
상태바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호 기능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보호 업무 자동화 지원 강력한 오케스트레이션 제공

컴볼트가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지원 확대,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제공,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서비스(Software Defined Data Services) 지원 등의 기능을 추가한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Commvault Data Platform)’을 소개했다.

컴볼트 솔루션은 개방형 API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개방성을 제공해 고객들이 인프라 플랫폼과 컴퓨팅, 스토리지 제공 업체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또 컴볼트는 필요에 따라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일정량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도록 비용 합리적인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서비스를 지원하고 백업과 아카이빙 등 데이터 보호 업무 자동화를 지원하는 오케스트레이션 기능을 추가하는 등의 혁신을 통해 백업, 복구, 아카이브 업계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했다.

비즈니스 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기업들은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 기업 리더, IT 분야 의사결정자들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싶어하며 컴볼트가 새롭게 발표한 기능은 기업들의 이러한 수요를 해결해준다.

이번에 컴볼트가 소개한 주요 혁신과 최신 기능은 ▲AWS·오라클·MS 등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호 기능 강화 ▲사용하기 쉬운 관리자 인터페이스 제공 ▲백업·아카이빙 등 데이터 보호 업무 자동화를 지원하는 강력한 오케스트레이션 제공 ▲빅데이터와 대용량 워크로드를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서비스 ▲오픈 API로 개방성 확대 통해 방대한 IT 인프라와 연동성 높여 ▲퓨어스토리지(Pure Storage)에 대한 지원 확장으로 강력한 데이터 보호 기능 제공 등이다.

AWS·오라클·MS 등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호 기능 강화 = 최근 IT 업계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 중 하나가 클라우드로의 이동이다. 컴볼트는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분야의 강점을 바탕으로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고 더 나아가 기업들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에서 전반적인 데이터 관리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컴볼트는 오라클(Oracle)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클라우드 상의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로드 백업,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보호 기능을 새롭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를 통해 컴볼트는 25개 이상의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계속 증가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워크로드나 특정 클라우드의 워크로드를 지원해 고객들이 진정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전략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