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캠핑도 TV다…캠핑멀티미디어, ‘우노큐브 캠핑패키지’ 출시
상태바
이제 캠핑도 TV다…캠핑멀티미디어, ‘우노큐브 캠핑패키지’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1.09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인터넷 전문기업 알라딘그룹이 다나와 캠핑톡(이하 캠핑톡)과 함께 캠핑 및 야외활동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국내 모니터 업체 와사비망고의 24인치 모니터와 알라딘그룹의 우노큐브G1’으로 구성된 캠핑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캠핑을 자주 즐기는 ‘캠핑족’이 급속하게 증가하며 몇 년 전부터 여가 시간에 미니 프로젝터를 활용해서 영화를 보거나 TV 동영상을 즐기는 캠핑족도 크게 늘고 있다. 캠핑시 미니 프로젝터가 휴대성이 용이하기는 하지만 주로 야간만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고 큰 족자와 같은 스크린을 휴대하기가 번거러워 부담스러웠다.

이에 알라딘그룹은 다나와 캠핑톡의 제안으로 더 즐겁고 특별한 캠핑이 될 수 있도록 모니터 전문 제조사인 와사비망고 모니터(풀-HD, 1920×1024, 24인치)와 우노큐브를 하나의 패키지로 묶어 출시하게 된 것.

우노큐브 캠핑패키지는 24인치 모니터와 우노큐브 모두를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맞춤 제작된 가방까지 제공한다. 전용 캠핑 가방은 가방 외부와 내부에 두꺼운 패드를 설치하고 수납공간을 크게 함으로써 가방 한 개 만 있으면 손쉽게 밤이나 낮에도 TV 및 영화를 시청할 수 있다. 패키지는 우노큐브 G1, 4K TV 안테나, 와사비망고 풀HD EDGE 모니터, 24인치 모니터 가방으로 구성된다.

특히 다나와 캠핑톡 이벤트를 통해 우노큐브 캠핑 패키지를 체험하고 싶은 5명을 추첨, 체험기회와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실시한다. 11월15일까지 신청하면 11월16일 캠핑톡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알라딘그룹의 우노큐브는 2016년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으로 선정된 스마트 셋톱박스로 고성능 TV튜너를 사용해 풀-HD의 지상파 채널을 시청할 수 있고 인터넷 연결을 통해 200개 이상의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리모컨 단축키만 누르면 안드로이드 PC 모드로 바뀌어 다양한 앱들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TV 셋톱박스로 많은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또 우노큐브는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 휴대가 간편한 점 때문에 캠핑을 자주 즐기는 캠핑족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기대웅 알라딘그룹 대표이사는 “우노큐브 출시 이후 캠핑이나 야외 활동을 자주 즐기시는 분들이 저희 제품을 많이 찾는다는 것을 알았고 이에 우노큐브를 더 간편하게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캠핑패키지를 기획하고 출시하게 됐다”며 “우노큐브가 기존의 소비자뿐만 아니라 캠핑족 등 다양한 수요층의 요구에 알맞은 제품이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알라딘그룹은 우노큐브를 모니터와 결합한 일체형 상품을 기획 중이다. 스마트TV 처럼 리모컨을 통해 TV로도 사용하고 컴퓨터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OTT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최신 VOD 서비스를 준비중이며 게임 및 웹툰 제휴 서비스 등도 제공할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