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동부대우, 벽걸이 드럼세탁기 4년만 신모델 출시
상태바
동부대우, 벽걸이 드럼세탁기 4년만 신모델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1.0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음 기능 강화, 프리미엄 디자인 적용

동부대우전자가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모델을 선보였다.

동부대우전자가 출시한 '미니'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벽에 붙이는 벽걸이형 세탁기 제품으로 차별화된 사용방식과 크기로 지난 2012년 출시 직후 주목을 받아온 제품이다.

세탁용량이 3kg으로 세계 최소용량 드럼세탁기로써 두께 29.2cm 초슬림에 벽면 설치가 가능하며, 별도 거치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욕실, 다용도실, 주방 등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어 서서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4년만에 새로이 출시한 신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경제성과 효율성이다. 합리적인 가격대뿐만 아니라 대용량 드럼세탁기 대비, 세탁시간은 60%, 물 사용량은 80%, 전기료는 86% 절약이 가능하다.

특히 유아가 있는 가정과 여성 소비자들의 위생 세탁을 위해 삶음 기능을 강화, 온도를 95도로 맞춰 각종 세균 및 악취를 없애주는 살균 뿐만 아니라 표백효과를 높였다. 또한, 1인가구를 겨냥해 일반세탁 코스 시간을 절반으로 줄여 15분만에 세탁기 가능한 '스피드 UP' 코스를 추가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스타일리쉬한 와이드 도어에 크롬 소재를 적용해 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했고, 컬러 테두리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동부대우전자 고유의 제어 기술을 적용해 소음·진동 전기소모량을 절감시킨 '초소형 고성능 인버터 모터' 를 적용, 기술력과 우수성을 토대로 '모터 12년 무상 보증제'를 실시하여 제품 경쟁력을 소비자에게 실질적 혜택으로 돌려준다는 방침이다.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제품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내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또한 중국에서는 세탁기 시장 10대 리딩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1인가구와 세컨드 세탁기 시장 증가에 힘입어 매년 30%가 넘는 성장률(2013년 36%, 2014년 32%, 2015년 34%)을 기록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신모델 출시를 통해 올해 누적판매 13만대를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기술력과 편의성의 차별화를 앞세워 별다른 마케팅 없이도 입소문만으로 출시 3년만에 누적판매 10만대를 넘긴 히트 상품"이라며, "동부대우전자는 세탁 기능은 물론 공간 효율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을 앞세워 세탁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모델은 크림화이트 컬러 제품으로 가격은 40만원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