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다양한 기능 갖춘 저가형 PIC32 큐리오서티 개발 보드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다양한 기능 갖춘 저가형 PIC32 큐리오서티 개발 보드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11.0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저가형의 32비트 애플리케이션용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보드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PIC32MX 및 PIC32MZ 큐리오서티(Curiosity) 보드는 프로그래머 디버거를 포함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칩의 MPLAB X 통합 개발 환경(IDE)에 통합된다.

이들 보드는 32비트 애플리케이션 개발용으로 설계됐으며 다양한 주변장치뿐만 아니라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2개의 마이크로BUS(mikroBUS) 클릭 인터페이스 헤더를 포함한 확장 옵션을 제공해 180종 이상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 클릭 보드(MikroElectronika Click Boards)를 지원할 수 있다. 두 보드 모두 저렴한 가격으로 풍부한 기능 세트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연결을 통해 즉시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됐다. 고객들은 코드를 작성할 필요 없이 예제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다.

PIC32MZ EF 개발 보드는 200MHz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와이파이 모듈을 포함하고 있어 사물 인터넷(IoT)과 커넥티비티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이상적이다. PIC32MX470 개발 보드는 120MHz MCU를 포함하고 있으며 오디오, 블루투스 및 기타 관련 범용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됐다.

이 외에도 두 보드 모두 USB 호스트 또는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USB 커넥터를 내장하고 있다.

이들 보드는 마이크로칩의 MPLAB X IDE뿐만 아니라 업계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레임워크 MPLAB 하모니에 통합된다. MPLAB 하모니는 유연성과 모듈 방식 및 추상화된 기능들이 통합된 PIC32 MCU용 펌웨어 개발 플랫폼이다.

이는 사용자가 다양한 주변장치 라이브러리와 RTOS 기능, 미들웨어, 드라이버 및 시스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즉시 시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200개 이상의 사전 테스트된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코드를 제공한다.

리치 호플 마이크로칩 MCU32 사업부 마케팅 디렉터는 “PIC32 큐리오서티 보드는 풍부한 기능 세트와 저렴한 가격, 확장 옵션으로 손쉬운 사용은 물론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균형 있게 달성하도록 신중히 설계됐다”며 “고객은 MPLAB 하모니를 따로 다운로드하거나 단 한 줄의 코드도 작성할 필요 없이 몇 분 안에 예제 프로젝트를 다운로드해 실행할 수 있다. 그런 다음 MPLAB 하모니와 확장 옵션을 사용할 경우 이와 동일한 보드와 에코시스템을 사용해 시장에 출시할 애플리케이션을 프로토타이핑할 수 있다. 이러한 옵션을 바탕으로 이들 보드는 매우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