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래퍼가 ‘V20’로 직접 음악을 만들다
상태바
유명 래퍼가 ‘V20’로 직접 음악을 만들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08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V20 사운드 프로젝트’ 영상 100만 뷰 돌파

LG전자가 유명 래퍼 ‘그레이(GRAY)’와 함께 진행한 ‘LG V20 사운드 프로젝트’ 영상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에서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영상은 공개 6일만에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다.

LG V20 사운드 프로젝트는 V20의 뛰어난 오디오 녹음 성능과 편의 기능을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진행됐다. 이 영상은 그레이가 직접 V20을 활용해 음원 제작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그레이는 LG V20 사운드 프로젝트 영상에서 V20의 ‘고성능(High AOP) 마이크’로 부서지는 파도 소리, 빗방울 떨어지는 소리 등 우리에게 익숙한 자연의 소리를 ‘하이파이 레코딩(Hi-Fi Recording)’ 기능을 이용해 담아냈다. 이렇게 담아낸 소리들로 비트를 만들고 오디오 녹음앱의 ‘스튜디오 모드’ 기능을 활용해 직접 목소리를 입혀 음악을 완성했다.

▲ 그레이는 LG V20 사운드 프로젝트 영상에서 V20의 ‘고성능(High AOP) 마이크’로 부서지는 파도 소리, 빗방울 떨어지는 소리 등 우리에게 익숙한 자연의 소리를 ‘하이파이 레코딩(Hi-Fi Recording)’ 기능을 이용해 담아냈다.

그레이는 최근 힙합 경연 프로그램인 엠넷 ‘쇼미더머니5’ 에서 프로듀서로 참가해 우승을 이끌어 낸 래퍼 겸 프로듀서다.

V20의 고성능 마이크는 락 콘서트와 같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원하는 소리를 생생하고 깨끗하게 담아낼 수 있다. V20의 하이파이 레코딩 기능은 CD음질(16비트, 44.1킬로헤르쯔)보다 6.5배 뛰어난 최대 24비트, 192킬로헤르쯔 음질로 녹음할 수 있다.

오디오 녹음앱 기능 중 하나인 ‘스튜디오 모드’는 미리 녹음된 반주에 자신의 노래나 악기연주를 더할 수 있어 자신만의 음원 제작이 가능하다.

LG전자는 그레이와의 콜라보레이션 ‘PLAY WITH GRAY’ 이벤트도 지난 7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PLAY WITH GRAY’는 그레이가 ‘V20’를 이용해 만든 비트를 활용, 소비자가 자신만의 음원을 직접 만드는 참여형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는 내달 4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는 “최근 오디오 성능을 스마트폰의 새로운 선택 기준으로 언급할 만큼 V20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좋다”며 “지속적으로 V20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고객에게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