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모바일앱, 여행객들을 사로잡다
상태바
스마트폰·모바일앱, 여행객들을 사로잡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0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분기 국내 온라인 여행 예약 비중서 스마트폰 ‘27%’ 기록

크리테오가 국내를 비롯해 전세계 여행객들의 온라인 쇼핑 행태에 대한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담은 ‘2016 여행 플래시 리포트’를 발표했다.

크리테오는 여행 업계 마케터들이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들의 최신 소비 행태를 보다 잘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돕기 위해 이번 리포트를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예약에 있어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의 비중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여행 세대의 경우 여유 있는 예약 보다는 모바일 앱을 사용해 여행 날짜에 임박한 예약을 진행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호텔 온라인 예약시 2회 이상 사이트를 방문하고 2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절반을 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2014년 11월에서 2016년 6 월 사이 전세계의 1000여 여행 광고주들로부터 수집된 일 평균 수백만건의 온라인 예약에 대한 크리테오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작성됐다.

한국 수치의 경우 국내 주요 여행사 사이트에 이뤄진 20만 건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