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 부작용 우려 주의해야
상태바
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 부작용 우려 주의해야
  • 임기성 기자
  • 승인 2016.11.0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년 여성이라면 대다수 여성들이 겪게 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우울증이다. 특히 주부 우울증 원인 중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새어 나오는 요실금 증상은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거나 심리적으로 위축감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부부관계 시에도 소변이 샐 수 있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위축될 뿐 아니라 사회생활 또한 제대로 하지 못해 자신감을 잃고 심하면 우울증까지 겪게 된다.

▲ 이형근 의학박사 리즈레이저센터(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대표원장)

이에 전문가들은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 요실금 팬티를 착용하거나 평소에 골반 근육을 강화하는 케겔운동을 꾸준히 하면 개선될 수 있으나 출산으로 많이 발생하는 복압성요실금은 이쁜이수술로 알려진 질성형수술이 적합하다고 강조하다.

의학박사인 이형근 리즈레이저센터 센터장(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대표원장)에 따르면 질성형수술은 방광기능 회복을 통해 요실금은 물론 자궁탈출, 직장류, 방광류 등 예방효과도 갖고 있다.

병원마다 질축소수술, 질수축수술 등 이쁜이수술을 진행하고 있지만 병원만의 수술 노하우에 따라 부작용과 비용은 천차만별이다.

아직도 수술방법에 따라 통증이 매우 심한 예전의 수술방식을 고수하는 산부인과들이 많지만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질성형을 통해 통증과 출혈이 거의 없이 촘촘하게 질 안쪽근육부터 좁은 통로를 만들어 가면서 질축소 효과를 얻는 레이저질성형술이 많이 이뤄지고 있다.

특히 레이저질성형술은 통증이나 붓기, 부작용 등이 거의 없고 재수술이 필요 없을 만큼 만족도 높은 수술로 알려졌다. 그래서 젊은 여성들도 결혼 여부와 상관없이 고려하게 되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수술 보다 간단한 레이저시술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다.

비절개 시술로 이뤄지는 질 레이저 타이트닝 요법은 레이저를 360도로 질벽 전체에 조사해 질의 콜라겐 합성 촉진과 질타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는 신개념 시술이다.

15분 이내의 시술로 즉각적인 질타이트닝 효과를 체험할 수 있고, 무통증, 무출혈, 무마취 시술이 가능한 만큼 일상으로의 복귀가 빨라 바쁜 직장인들이나 시술 사실을 알리고 싶어 하지 않는 이들에게도 적합한 시술로 평가 받고 있다.

이형근 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대표원장은 “최근 질성형이나 소음순이 늘어져 소음순성형수술을 원하는 여성들이 늘어 과거처럼 통증이나 부작용의 염려가 크게 줄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화했다지만 여성의 질과 골반의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숙련된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술 시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를 꼼꼼히 체크하고 방법이나 후기를 통해 경험 많은 병원을 선택해야 안전하기 때문에 시술 병원 선택 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리즈레이저센터(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