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고성능 3축 MEMS 자이로스코프 출시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고성능 3축 MEMS 자이로스코프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1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글칩으로 360도의 자유도 지원
소비가전 및 휴대형 애플리케이션용 MEMS (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의 선두 공급사인 ST일렉트로마이크로닉스 (www.st.com, 한국지사장 강성근)는 3개의 직교축 각도를 정확히 감지하는 고성능 싱글 패키지 아날로그 자이로스코프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높은 안정성과 작은 사이즈, 그리고 뛰어난 정확성을 겸비한 ST의 3축 자이로스코프를 사용하면 실제 동작에 대응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모든 종류의 소비가전 애플리케이션에서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다.

신형 싱글칩 센서는 휴대폰, 게임 컨트롤러, 퍼스널 네비게이션 시스템 및 기타 휴대형 기기에서 고정밀의 3D 움직임과 동작 인식이 가능한 360도 각속도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3축 가속도계가 통합된 ST의 신형 자이로스코프는 사람, 자동차, 그리고 다른 물건의 움직임에 대한 유형, 각도, 그리고 방향에 대한 완벽한 정보의 추적과 전달이 가능한 IMU (Inertial Measurement Unit, 공간인식제어기술)을 구현할 수 있다.

혁신적인 자이로스코프는 3개축 각각에 2개의 다른 출력 (느린 움직임의 높은 정확도를 위한 400dps 의 풀스케일 출력 값, 그리고 빠른 동작과 움직임을 감지 및 측정하기 위한 1,600 dps의 풀스케일 출력 값)을 동시에 제공한다.

2개의 동시 풀스케일 출력 값과 고해상도 지원, 확장된 온도 범위 (-40°C ~ 85°C)와 오랜 사용 시간에서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하는 ST의 신제품은 정밀도와 정확성, 그리고 안정성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레벨에서의 센서 통합을 모두 간소화 해 준다.

ST의 3축 자이로스코프는 2.7V~3.6V 범위의 모든 공급전압에서 작동할 수 있다. 이미 시장에서 6억 개 이상이 성공적으로 판매된 ST 가속도계 제품과 동일한 제조 공정을 통해 생산되는 ST의 3축 자이로스코프는 내구성이 높고 기계적 응력에 강하다.

ST의 MEMS 및 헬스케어 사업부 총괄 본부장인 베네데토 비냐 (Benedetto Vigna)는 "2003년에 ST는 세계 최초로 싱글 패키지 3축 아날로그 가속도계를 출시한 바 있다" 라며 "이제 ST가 또다시 3축 아날로그 자이로스코프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ST의 LYPR540AH 3축 자이로스코프 샘플은 현재 4.4 x 7.5 x 1.1mm 패키지로 제공 중이며 2010년 1사분기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만개 이상 구매 시 개당 가격은 3.6달러이다. ST의 전체 MEMS 포트폴리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st.com/mem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