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eSIM 가입자 관리 서비스’, GSMA 보안인증 획득
상태바
젬알토 ‘eSIM 가입자 관리 서비스’, GSMA 보안인증 획득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0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GSM보안인증제도(SAS)에 의거해 가입자관리(SM) 인증을 받은 최초 공급사로 선정됐다. 이로써 젬알토는 까다로운 기준을 준수하여 이동통신망사업자(MNO)들이 M2M과 IoT 애플리케이션 내 중요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중대발표에 앞서 올해 6월 젬알토는 업테크 임베디드SIM(UpTeq eSIM) 설계 및 맞춤화를 위한 링크어스ODC(LinqUs On-Demand Connectivity)로 GSMA 인증절차를 거친 바 있다.

젬알토의 두 번째 SAS 인증은 SM-DP(가입자관리 데이터준비)와 SM-SR(가입자관리 보안라우팅) 운영을 위한 프랑스 투르 지역의 보안 데이터 센터와 관련된 것이다. 젬알토는 GSMA SAS-SM을 준수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의 최초 공급사가 돼 M2M과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동통신 가입 권한설정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젬알토는 이동통신망사업자들이 보안과 상호운용성 요건을 충족하여 혁신적인 고객관리 서비스를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이동통신 M2M과 LPWA 는 2020년까지 글로벌 M2M 시장의 20% 를 차지할 전망이다. 차세대 eSIM 플랫폼은 자율주행차, 스마트 에너지, 인더스트리4.0 같은 M2M 및 IoT 애플리케이션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한다. 또 실제 커넥티드 기기를 곧바로 연결하고 원격으로 가입자 관리를 돕는다.

하지만 많은 OEM과 이동통신망사업자들이 해킹 위험을 우려하고 있다. 젬알토의 종합적인 보안인증은 안전한 엔드투엔드 eSIM 관리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젬알토 솔루션은 제조단계시 커넥티드 기기에 설치되는 eSIM의 초기 맞춤화에서부터 출발해 가입자 프로필의 원격 다운로드, 활성화, 비활성화, 삭제 기능을 아우른다. 이를 통해 위험을 상당부분 줄일 수 있고 이동통신망사업자들은 민감한 데이터 보호조치에 대한 상세기록을 받아볼 수 있다.

베노아 주프리(Benoit Jouffrey) 젬알토 ODC 담당 부사장은 “eSIM 가입자관리와 데이터 권한설정 모두가 GSMA 인증을 받은 것은 고속성장하는 M2M과 IoT 시장에서 젬알토의 탄탄한 입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동통신망사업자들은 교묘한 해킹 공격에도 안심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자신들의 네트워크 자산을 활용할 수 있고 가치 있는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