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그리프아이, 디지털 범죄 보안 향상 위해 뭉쳤다!
상태바
인섹시큐리티-그리프아이, 디지털 범죄 보안 향상 위해 뭉쳤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0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포렌식 전문가·조사관·수사관 대상 ‘애널라이즈 DI’ 공인 자격증 교육 과정 운영

인섹시큐리티가 그리프아이와 이미지 및 동영상 분석에 특화된 디지털 범죄 분석을 위한 디지털포렌식 솔루션인 ‘애널라이즈 DI(Griffeye Analyze DI)’ 분석도구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인 자격증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그리프아이는 글로벌 이미지 및 동영상 컨텐츠 분석 솔루션 기업이다. 그리프아이에서 제공하는 애널라이즈 DI는 이미지, 동영상 분석에 특화된 디지털포렌식 조사 도구인 그리프아이 애널라이즈 플랫폼 중 하나로, 디지털 미디어를 분석 및 관리하며 중복제거 및 매뉴얼 리뷰 과정을 제거함으로써 조사 작업의 속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해 비용 절감을 돕는다.

▲ 인섹시큐리티와 그리프아이가 ‘애널라이즈 DI’ 분석도구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인 자격증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포토DNA(Microsoft PhotoDNA) 기술을 적용해 아동 학대 및 음란물 동영상, 범죄 조직, 용의자 등의 이미지들을 탐지, 분석 및 보고서 작성할 수 있다. 이에 희생자 및 용의자를 식별해야 하는 경찰, 검찰, 법 집행기관 수사관들의 보다 효율적인 업무를 돕는다.

인섹시큐리티는 동영상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양성을 위해 그리프아이 DI 공인 자격증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그리프아이 국내 1호 공인 강사로서, 그리프아이의 동영상 범죄 분석 전문가 과정을 직접 운영한다.

애널라이즈(Analyze DI) 자격증 과정은 다양한 사건 및 사고와 관련한 포토DNA, 비주얼 매칭(Visual Matching), 연관분석, 지리정보, 얼굴인식, 동영상 모션센서 등 디지털 이미지 및 동영상 분석에 특화된 분석 방법을 소개한다.

그리프아이 애널라이즈 DI 공인 자격증 교육 과정은 2일 과정으로 인섹시큐리티 교육센터에서 오는 11월14일과 15일에 첫 번째 교육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진행된다. 동영상 분석 실무 교육 과정 이수를 통해 아동/청소년/성인 음란물, 테러/범죄조직, 마약, 살인사건, 교통사고, 보험사기, 도난사고, 정보유출, CCTV/감시카메라, 저작권 침해 조사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경찰청과 검찰청, 보험사, 법무법인, 대기업 등의 디지털포렌식 전문가, 조사관, 수사관, 디지털포렌식 수사관 지망생 등이다.

애널라이즈 DI 교육내용은 ▲설치 및 등록 ▲데이터베이스 관리 ▲케이스 생성 및 관리 ▲사용자 인터페이스 소개 ▲데이터 분류(Categorization) ▲핑거프린팅(Fingerprinting), 비나리 해싱(Binary Hashing), 비쥬얼 카피(Visual Copy) ▲연관분석(Relations) 등이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스마트폰과 디지털카메라, 저가 스토리지 장비 및 클라우드 서비스가 확산됨에 따라 포렌식 수사에 사용되는 디지털 미디어 규모가 폭증하고 있다”며 “대용량 이미지 및 음성 파일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검사 툴이 확보되지 않은 경우, 수사에 관련된 내용에 관계없이 수집된 수백만 개의 파일을 일일이 수작업으로 검토해야 하므로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에 자사는 그리프아이의 애널라이즈 DI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전문화된 강사진들을 통해 고품질의 보안 전문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