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창립 20주년 ‘연탄 나눔’ 봉사활동
상태바
한국엡손, 창립 20주년 ‘연탄 나눔’ 봉사활동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1.0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소외계층 가구에 총 2100장 연탄 및 생활 필수품 전달

한국엡손이 지난 28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동작구 일대에서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한국엡손 임직원이 참여해 동작구 상도동 일대 기초생활수급자 및 소외계층 6가구에 총 2100장의 연탄과 함께 라면, 김치, 쌀 등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 시부사와 야스오 한국엡손 사장은 “창립기념일에 전 임직원이 함께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활동을 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봉사활동은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회사가 되겠다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향후에도 임직원이 함께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연탄 나눔’ 봉사활동 기념사진 (사진: 한국엡손 제공)

이 밖에도 한국엡손은 2014년에 서울시 산하 서울장학재단에 장학금 13억 원을 기탁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이 미래의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매년 엡손 글로벌 리더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다양한 참여형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달 초에는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지도를 만들어 공유하는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