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원스톱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오픈…고객 디지털 경험 확대
상태바
한국IBM, 원스톱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오픈…고객 디지털 경험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0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이 클라우드, 빅데이터 분석, 보안 등 폭넓은 자사 솔루션을 기업과 개인 고객 모두에게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IBM 마켓플레이스는 원스톱 쇼핑을 지원하는 디지털 채널 플랫폼으로써 다양하고 편리한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기업뿐 아니라 개인 사용자까지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다양한 종류의 IBM 제품 및 솔루션을 손쉽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다.

▲ IBM 마켓플레이스는 원스톱 쇼핑을 지원하는 디지털 채널 플랫폼으로써 다양하고 편리한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사전 지식 없이도 필요한 솔루션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 구성은 물론 동영상, 기술 백서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전문가와의 1:1 온라인 상담을 지원해 한 자리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주요 솔루션에 대한 무료 체험과 단계별 옵션을 지원, 최적화된 솔루션을 구매 전에 충분히 고려하고 또 필요한 만큼 도입할 수 있게 했다.

IBM 마켓플레이스는 클라우드를 비롯해 분석, 보안 등 60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으로 구성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인지컴퓨팅이 적용된 데이터 분석 솔루션 IBM 왓슨 애널리틱스(Watson Analytics), 클라우드 기반 이메일 협업 솔루션인 IBM 버스(Verse)와 같은 기업용 솔루션은 물론 예측 분석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IBM SPSS 통계 툴 그리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픈소스 기반으로 개발할 수 있는 개발 툴인 IBM 블루믹스(Bluemix)까지 일반 사용자를 위한 제품도 다양하다.

김원종 한국IBM 수석 부사장은 “지금은 디지털 경험이 매우 중요한 시대다. 고객들이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제품 관련 정보에 손쉽게 접근하게 됐을 뿐 아니라 직접 상담을 받고 체험해본 후 구매 결정을 내리고 있다. IBM은 이러한 고객들에게 디지털 경험을 다양하고 편리하게 지원하기 위해 원스톱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IBM은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으로 IBM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연말까지 100여개의 제품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지원 중인 분석 및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뿐 아니라 자동화된 마케팅 캠페인 툴, 앱 개발 및 테스트를 위한 모바일 솔루션, 초고속 대용량 파일 전송을 위한 아스페라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로 제품 솔루션군을 확장해 국내 고객들의 폭넓은 요구를 빠르게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 개발자, 마케터, 파트너사 등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들의 디지털 경험을 극대화하는 사용자 맞춤형 마켓플레이스를 계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