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룰레코리아, 美 일리노이즈주립대 3D 전문화 교육과정 운용
상태바
브룰레코리아, 美 일리노이즈주립대 3D 전문화 교육과정 운용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룰레코리아는 얼티메이커(Ultimaker) ‘한국 공식 총판’으로 채택돼 얼티메이커 3와 얼티메이커 3 익스텐드의 판매를 시작하며 관련된 3D 전문화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브룰레코리아는 관련 교육과정을 위해, 미국의 명문대학교 중 하나인 일리노이즈주립대학교(Urbana-Champaign 소재) 내의 마커랩(MakerLab)과 협력해 3D프린팅 전문화 교육 과정 프로그램을 운용한다.

일리노이즈주립대학교는 미국 명문대학교 리그인 빅 10 대학교 중에 하나이며, 일리노이즈주립대학교 경영대학교가 운영하는 마커랩은 전세계 경영대학교 중, 세계 최초로 3D관련 랩을 운용하고 있다. 미국 내의 3D 관련 인재 양성뿐만이 아닌 전세계 3D 관련 인재의 양성과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 브룰레코리아 얼티메이커 3 제품군과 3D전문화 교육과정

본 교육과정은 3D프린팅에 대한 전문화 교육과정으로, 이를 수료하면, 마커랩에서 발행하는 수료증(Certification)을 수여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운용 되는 기본 프로그램과 함께, 브룰레코리아가 운용하는 1대1 맞춤 3D프린팅 전문화 과정을 이수 하면 된다. 미국에 본사를 둔 브룰레코리아는 향후 미국 내의 또 다른 주요 명문대학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 내에 3D프린터 환경을 발전 시키고자 한다.

브룰레코리아는 2015년 한양대학교 에너지변환연구실(ECL)과 공동으로 3D프린터 산업분야의 연구개발을 공동 수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6년도에도 연세대학교 경영대학교의 디자인 가라지 랩(Design Garage Lab)과의 협력 등, 국내 주요 명문대학교들과 좋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