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게팅 광고 2016년 전체 온라인 광고 비용 32%
상태바
리타게팅 광고 2016년 전체 온라인 광고 비용 32%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2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테오, ‘국내 디지털 마케팅 현황 조사 보고서’ 발표…온라인 모바일 광고 강세

2016년 전체 온라인 광고 비용에서 리타게팅 광고가 32% 차지, 키워드 검색을 제치고 1위로 등극했다. 디지털 마케팅 분야 눈 여겨 볼 키워드 1위는 SNS, 데이터 중심 마케팅, 모바일 순으로 나타났고 매출 증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서 다양한 기기 및 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 전략 수립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크리테오가 금일 국내 디지털 마케팅 분야 주요 동향 및 향후 전망을 담은 ‘국내 디지털 마케팅 현황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크리테오와 설문조사 전문 업체 마크로밀엠브레인이 국내 주요 업계 디지털 마케팅 종사자 17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본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광고가 전통 매체를 제치고 주요 마케팅 채널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으며, 온라인 광고 비용 기준으로 전체 광고 채널 중 리타게팅 광고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모바일 앱이 데스크톱과 모바일 웹을 제치고, 디지털 광고 분야에서 성장세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2016년 전체 광고비 내 50% 이상을 온라인 광고에 사용한 기업이 전체 37%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내년엔 이 비중이 45%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전체 온라인 광고 비용 중에서는 리타게팅 광고 비중이 32%를 기록, 31%의 키워드 검색 광고를 추월해 1위로 올라섰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