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크 효율 ↑ 다양한 IT 협업 기기
상태바
스마트워크 효율 ↑ 다양한 IT 협업 기기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28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를 업무에 활용하는 스마트 워크는 직장인들에게 이제 일상이 됐다. 2개 이상 기기를 활용해 커뮤니케이션과 업무를 동시에 진행하고 외부에서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일한다. 이렇게 일하는 일명 ‘스마트워크족’들에게 3개 기기까지 동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 다양한 기기로 활용할 수 있는 협업 시스템과 디지털 복합기 등 업무의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기기를 추천한다.

■ 최대 3개의 기기를 동시 연결해 자유롭게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

▲ 로지텍 ‘M720’

개인 태블릿과 스마트폰, 그리고 회사 데스크톱 등 여러 기기를 활용해 업무하는 직장인들에게 기기를 바꿀 때마다 마우스를 바꿔가며 일하기는 번거롭다. 이때 최대 3개 기기를 자유롭게 전환하여 사용하게 해주는 마우스를 사용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해보자.

로지텍 ‘M720’은 '이지-스위치(Easy-Switch)’ 버튼을 이용해 최대 3개의 기기를 자유롭게 전환하는 것은 물론, 버튼 하나만 터치하면 기기 간 간편한 전환까지 가능한 것이 주요 특징. 또한 윈도우, 맥, 크롬, 안드로이드 및 리눅스까지 다양한 운영체제에 호환하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내구성, 다목적성, 편의성의 3박자를 모두 갖춘 M720은 사용자의 손에 꼭 맞는 편안한 그립감을 자랑해 스마트 워크족을 위한 맞춤형 마우스로 각광받고 있다.

M720은 함께 제공되는 유니파잉 리시버(Unifying Receiver) 또는 블루투스(Bluetooth) 기술을 통해 원하는 대로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이 마우스의 스크롤 휠에는 초고속 스크롤 기능이 탑재돼 긴 문서나 보고서, 웹 페이지를 빠르게 읽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 사무실 밖 어떤 기기로도 업무 자료 접근하게 해주는 기업용 협업 시스템

▲ 이스트소프트 ‘팀업(TeamUP) 3.0’

사무실을 벗어나 카페 등 오픈 스페이스에서 일을 하게 되면 신선한 분위기와 함께 업무에 관한 아이디어나 영감이 떠오르기도 한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 자료에 접속해 아이디어를 활용, 구체화시킬 수 있다면 직장 내 스마트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이스트소프트 ‘팀업(TeamUP) 3.0’은 업무에 필요한 협업 도구를 그룹웨어 형태로 통합 제공하는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이다. 기존의 ‘팀업’에서 새롭게 업데이트된 팀업 3.0은 체계적인 업무자료 관리를 위해 클라우드 저장소가 추가돼 사무실 내외부 어디서든 PC,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업무자료에 접근할 수 있다.

특히 팀업 3.0은 강화된 검색 기능과 업무 중 공유한 각종 파일을 정렬된 형태로 한눈에 보여주는 모아보기 기능을 활용해 더욱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웹 사이트 기반의 팀업 클라우드 ‘파일 관리 페이지’를 통해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인터넷 접속만으로 업무 자료를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 스마트폰, 태블릿 등 전 기종에서 모바일 프린트를 지원하는 디지털 복합기

▲ 신도리코 ‘N610 시리즈’

타 부서와 협업하거나 고객사와 미팅할 때는 다른 층으로 내려가 미팅 룸이나 별도의 자리를 마련해 업무를 보게 된다. 이때 미팅 자료나, 문서들을 개인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기기에서 간편히 출력할 수 있다면 데스크톱까지 이동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다.

신도리코 ‘N610 시리즈’는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스마트폰, 태블릿 등 전 기종에서 모바일 프린트를 지원하는 디지털 복합기이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에서는 에어프린트(Air-Print) 기능으로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출력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는 NFC 기능으로 복합기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해 출력할 수 있다. 신도리코의 프린트 어플리케이션인 에스프린트(sPrint)를 통하면 스캔 이미지를 모바일 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가 PC에서 클라우드 서버에 출력 데이터를 전송해 놓으면 사내 모든 복합기에서 사원증 등을 통한 간단한 인증 후 출력물을 받아볼 수 있다. 다른 층까지 출력물을 가지고 이동하거나 출력 데이터가 필요할 때마다 일일이 PC에서 출력 명령을 내릴 필요가 없이 어디서든 출력을 할 수 있다.

스마트 오피스 환경에 필요한 문서 보안 솔루션도 갖추고 있다. 출력, 복사, 스캔, 팩스 등 복합기에서 이뤄지는 모든 작업 내역은 문서 보안 서버에 저장되며, 보안 관리자는 OCR(광학문자인식) 기능을 통해 작업 이력을 관리하거나 설정해 놓은 보안 키워드에 해당되는 작업이 이뤄지면 통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