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지능형 드론과 매트랩’ 세미나 개최
상태바
매스웍스, ‘지능형 드론과 매트랩’ 세미나 개최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0.2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스웍스가 오는 11월8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지능형 드론과 매트랩‘ 세미나를 개최한다.

매트랩 및 시뮬링크 제품은 100만명 이상의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하기 위해 사용 중인 대표적인 테크니컬 컴퓨팅 언어로 우주항공, 해양, 지상의 시스템을 설계, 실행 및 테스트하기 위해 활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대한항공이 매스웍스의 모델 기반 설계를 활용해 새로운 무인항공기 비행 제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도 했다.

매스웍스코리아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오후 1시부터 약 4시간 정도 진행되며 매스웍스에서 로보틱스 및 차량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V&V(Verification and Validation) 및 자동 코드 생성 관련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로 재직 중인 김종헌 차장과 이제훈 과장이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드론 동역학 모델링 및 제어기 최적 설계와 지능형 드론 어플리케이션 개발 2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심스케이프(Simscape)를 이용한 멀티 도메인 모델링 컨셉과 CAD 모델을 활용한 심스케이프 멀티바디(Simscape Multibody) 모델 자동 생성 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심스케이프는 시뮬링크 환경에서 물리 모델링 구성요소, 도메인 및 라이브러리를 텍스트 기반 편집 구현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으로 이를 활용하면 엔지니어들은 콤포넌트 및 시스템의 모델 등의 재활용을 통해 연료 전지, 풍력 시스템 및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등 진보된 기술을 용이하게 개발할 수 있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MATLAB-ROS(Robotics System Toolbox) 연동 개발 환경 구축을 통한 지능형 드론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개선된 ROS 패키지 배포 관리와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알고리즘 코드 생성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최근 지능형 드론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심스케이프 및 ROS를 활용한 드론 개발 정보를 공유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이들이 매스웍스 솔루션을 활용해 드론 개발 프로세스 초기 단계에서 시스템 성능 오류 발견은 물론 더욱 많은 설계 옵션 연구와 테스트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