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대구서 미래사회 인터넷전망 1차 지역 세미나 개최
상태바
KISA, 대구서 미래사회 인터넷전망 1차 지역 세미나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0.27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ICT미래상을 제시하고 젊은이들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미래사회 인터넷전망 지역 세미나’를 28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 세미나는 경북대에서 대구정보보호지원센터와 함께 개최하는 1차 세미나를 시작으로 대구, 부산, 광주, 청주 등 주요 도시에서 각각 개최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ICT 환경 변화에 선제적·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15년부터 인터넷산업, 정보보호, 문화·윤리, 법·제도, 사회 등 5대 분야별로 ‘2045 인터넷@인간ㆍ사회 연구회’를 운영해 올해 4월에는 그 연구결과를 모은 ‘2045 미래사회@인터넷’ 책자를 발간한 바 있다.

이번 지역 세미나는 인간중심의 미래사회 변화대비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28일 대구경북지역 세미나에서는 ‘스마트카와 HTML5의 융합’, ‘대구 경북 ICT 발전방향과 전망’을 주제로 스마트카 기술 및 플랫폼, 자율주행차 등 지역 ICT경제를 견인할 차세대 지역 전략산업에 대한 전문가 강연과 지역소재 정보고, 특목고 등 고교생 등 젊은이들과 함께 미래 유망직업에 대한 진로상담도 병행된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주용완 인터넷기반본부장은 “젊은이들이 미래사회를 대비한 바람직한 가치관과 직업관을 정립할 수 있는 기회들을 각계와 협력해 적극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