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다임, ‘재팬 IT 위크 오텀 2016’서 호평
상태바
사이버다임, ‘재팬 IT 위크 오텀 2016’서 호평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2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디움 FS’ 선봬…랜섬웨어 방지 기능으로 문서 보호까지 가능

사이버다임이 ‘재팬 IT 위크 오텀 2016(Japan IT Week Autumn 2016)’에 참가해 참관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 사이버다임이 ‘재팬 IT 위크 오텀 2016’에 참가했다.

재팬 IT 위크 오텀 2016은 오는 28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메세(Makuhari Messe, Japan)에서 열리는 행사다.

사이버다임은 이번 전시회에서 회사 자산인 문서를 중앙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내부 유출이나 랜섬웨어와 같은 외부 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문서 전용 클라우드 파일서버 ‘클라우디움 FS(cloudium FS)’을 선보였다.

클라우디움 FS는 업무에 가장 많이 쓰이는 오피스 문서, PDF 그리고 전문 CAD 문서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며, 문서 및 폴더 접근 권한 제어, 외부 반출 프로세스, 문서 버전과 이력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 복잡한 설정 없이 기존 사용하던 윈도우 탐색기 사용법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업들의 문서 보안 및 관리 문제를 간편하게 해결해준다.

특히 최근 일본 내 랜섬웨어 피해 사례 증가 추세로 인해 랜섬웨어 방지 기능을 가진 클라우디움 FS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클라우디움 FS는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프로세스의 접근을 차단하여 랜섬웨어, 악성코드 등 미설정 프로그램의 저장이 불가능하다.

사이버다임 관계자는 “일본 내 랜섬웨어 피해 사례가 미국을 이어 세계 2위를 차지 할 만큼 가장 큰보안 이슈로 거론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문서 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사이버다임이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18년간 쌓아온 문서 관리 기술력을 인정받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일본 시장 확대에 꾸준한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