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메티스 ‘심포니’, 단일 SW 플랫폼으로 지능형 영상 통합관제 솔루션 제공
상태바
아이메티스 ‘심포니’, 단일 SW 플랫폼으로 지능형 영상 통합관제 솔루션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메티스 심포니 주요 특장점
- 베이스 라이선스(Base License) 불필요, 채널 라이선스만 필요

- 채널 라이센스와 카메라 MAC 어드레스 비(非)종속

- 필요 라이선스만 추가 가능

- 라이선스 믹스 앤 매치(Mix & Match) 구조

- 웹 페이지를 통한 라이선스 관리·복구

- 지능형 기능(영상분석)



아이메티스 심포니(Aimetis Symphon y)는 하나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지능형 영상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이메티스 심포니는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하는 솔루션으로 3가지 라이선스 버전을 제공해 아날로그 CCTV에서 지능형 IP 영상 감시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빠르고 간편하게 지원한다. 이를 통해 업계의 가장 간편한 라이선스 추가 방식을 통해 고객은 적은 비용으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하드웨어에 설치가 가능하며 수백여개의 카메라 모델을 지원한다.

심포니는 더불어 풍부한 기능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API를 제공해 출입통제와 같은 서드파티 시스템 통합이 용이하다.

특히 아이메티스 VE 시리즈를 통해 영상 분석 알고리즘으로 실시간으로 영상을 분석하며 고객에 유용한 지능형 정보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메티스 VE 시리즈 영상 분석은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물리 보안형 및 비즈니스 정보 애플리케이션에 속하는 지능형 영상 분석 엔진으로 이를 통해 영상 감시 시스템이 영상 데이터 저장에 그치지 않고 고객에게 더 많은 가능성을 가져 줄 수 있다.

실시간 정보 알림, 이벤트를 기반으로 한 고급형 저장 영상 정보 탐색, 온디맨드 리포팅 등 사용자가 손끝에서 쉽게 행할 수 있는 지능형 기능들의 예다.

아이메티스 VE시리즈 영상 분석 알고리즘은 아이메티스 심포니 영상 감시 소프트웨어에포함 돼 있으며 심포니 엔터프라이즈에서 전체 알고리즘 세트를 활용할 수 있다.

아이메티스 심포니는 고급화된 영상 탐색 툴과 온디맨드형 리포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영상 감시뿐만 아니라 조직·비즈니스 기획에 유용한 정보를 얻고 운영을 개선해 ROI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아이메티스 심포니는 오픈 플랫폼 기반으로 아날로그 시스템과 IP기반 네트워크 시스템 통합 관리가 가능한 VMS 솔루션으로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총 3가지 모델의 라이선스로 제공된다.
 

■ 아이메티스 심포니의 열화상 카메라 모션 트래킹 기능


우선 스탠다드는 IP 영상 저장에 중점을 둔 모델로 시스템에서 IP 비디오로 전환을 위한 모든 단계의 솔루션을 제공, 상용 하드웨어에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해 원격 실시간 모니터링, 저장 영상 재생, 이벤트 저장 및 PTZ컨트롤 등의 강력한 비디오 저장 기능을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스탠다드 모델은 ▲주요 제조사들의 기성 컴퓨터 유지 ▲무제한 확장성 ▲무제한 카메라 추가 가능성 ▲알람 규칙 구성 통해 이벤트에 따라 자동 알람 대응 관리(예, 이메일 공지, 자동 영상 저장 등) ▲강력한 영상 저장 관리 기능(원격 실시간 관리, 모션에 따른 저장, 통합 사이트 맵, PTZ 컨트롤, 다중 스트림 카메라 지원)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프로페셔널은 IP 비디오 및 통합 알람 관리에 초점을 둔 모델로 스탠다드의 강력한 영상저장 기능과 엔터프라이즈의 광범위한 시스템 확장성, 서드파티시스템 통합과 중앙에서 효과적으로 관리와 대응이 가능한 알람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API 지원 통한 알람·I/O· 출입통제 및 이벤트 기반 시스템과 용이한 통합 가능 ▲서버 팜 및 서버 가상화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브 디렉토리 ▲통합 타임 라인 통해 알람 활성화 효과적 관리 등의 기능들도 포함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는 아에메티스 심포니의 최종 목표인 지능형 영상관리 솔루션 모델로 스탠다드와 프로페셔널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며 아이메티스 VE 시리즈 영상 분석 알고리즘을 포함해 수동적인 저장방식으로부터 사건을 미연에 대비하는 지능형 영상관제시스템으로 구축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발전된 영상 저장 및 탐색 ▲온디맨드 비즈니스 정보 제공(리포팅) ▲아이메티스 영상 분석용 VE 시리즈(모션 트랙킹, 물체 분류, 역방향 탐지, 남겨진 물체·없어진 물체 탐지, 출입자 계수, 배회·체류 시간)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와 같은 3가지 모델 모두 별도의 베이스 라이선스가 필요없이 사용자가 필요한 라이선스만 구매·설치가 가능해 초도 비용 절감효과가 있으며 라이선스와 IP 카메라 및 엔코더의 맥 어드레스 종속이 되지 않아 시스템의 다운타임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다.

■ 아이메티스 심포니의 열화상 체류시간 감지 기능


또한 단일 서버에 라이선스 믹스 앤 매치(스탠다드+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를 통해 선택적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웹 페이지를 통한 설치서버의 라이선스 관리를 통한 유지보수 기능 또한 편리함을 제공한다. 지능형 기능으로는 모션 트래킹, 객체인식, 버려진 물체·도난 물체 탐지, 출입자 계수, 체류시간·배회자 탐지, 역방향 진입 탐지, PTZ 오토 트래킹 등 다양한 카메라 설치환경에 맞춰 지능형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한편 아이메티스는 보안 감시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 지능형 영상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워털루, 캐나다 기반의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한국에 믹스폴을 총판으로 두고 있다. 제품 문의는 02-522-839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