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소프트, 기업용 위치기반 O2O 모바일 솔루션 시장 진출
상태바
가온소프트, 기업용 위치기반 O2O 모바일 솔루션 시장 진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온소프트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잇는 다양한 O2O 비즈니스 모델과 GPS 기반의 위치 조회·추적 기능이 결합된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을 개발하고 관련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가온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돼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들이 함께 제공된다. 특히 기업 내·외부의 기간계 시스템과의 유기적인 연동, 최신 모바일 OS 플랫폼 및 디바이스 지원, 사용자 및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까지 원스톱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다.

가온소프트의 O2O 모바일 솔루션은 다양한 오프라인 거점을 기반으로 영업활동을 전개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에 최적화돼 있다. 운송업체는 간단한 알림 기능 설정으로 화물의 선적, 위치 추적, 목적지 도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의 기간계 시스템과 연동하여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선적 예약, 선박 스케줄 조회, 운송기사 조회 등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대표적인 영업직종인 보험사, 제약사에도 적용돼 매니저와 영업사원 간의 커뮤니케이션 효율성과 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 O2O 모바일 솔루션은 어린 자녀의 안전까지도 관리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유치원, 학교 및 학원에 도입돼 교사와 부모는 자녀들의 등·하교 상황과 현재 위치, 통학 버스의 이동 경로를 쉽게 알람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자녀들은 응급 상황 시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 지정된 교사와 가족에게 긴급 알림 메시지와 함께 위치를 실시간으로 전송해각종 위험으로부터 자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위급시 보안업체가 긴급 출동하는 서비스도 가능하다.

가온소프트의 O2O 모바일 솔루션은 한국타이어에서 최근 출시한 24시간 전국 긴급 출동 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TBX앱(Smart TBX App)’에 도입됏다. 운전자는 ‘스마트 TBX앱’의 검색 기능을 통해 한국타이어 TBX 대리점의 위치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트럭·버스 타이어 전문가는 위치추적 기능을 통해 운전자의 응급 현장 위치 정보를 확인, 긴급 출동할 수 있다.

또 가온소프트의 O2O 모바일 솔루션은 올해 초 미국의 정유 전문 운송업체인 에반스(Evans Dedicated Systems)에 도입돼 운송 서비스의 질을 강화하고 고객사와의 접점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 솔루션을 통해 에반스사의 운송기사는 운송 업무 및 배차 차량 확인, 운송 일지 기록, 운송 위치 조회 등이 가능하고, 관리자는 운송에 관련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단일의 솔루션으로 운송기사 및 배차 예약, 운송 트럭의 이동경로 추적, 고객사용 인보이스 발행까지 가능해 관리자 및 운송기사 간 업무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가온소프트 임화섭 대표이사는 “가온소프트의 O2O 모바일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기반으로 개발돼 고객사 및 산업에 특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며 “앞으로 국내 및 미국시장 내 다양한 산업군에 서비스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