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에 CAN FD 지원 기능 추가
상태바
텍트로닉스,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에 CAN FD 지원 기능 추가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0.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트로닉스가 자동차 엔지니어가 가장 필요로 하는 더욱 강력하고 정밀한 전자 모듈 및 통합 시스템 측정을 지원하는 ‘MDO3000’ 및 ‘MDO4000C’ 시리즈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를 위한 업그레이드 상품인 CAN FD 프로토콜 트리거, 디코드 및 검색 솔루션 기능을 발표했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차량 내에서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게 해주는 CAN FD(Controller Area Network with Flexible Data Rate) 프로토콜을 활발히 도입하고 있다.

자동차 업계에 광범위하게 채택된 ISO 11898 표준에 정의된 기존 CAN 사양의 경우 통신 속도를 1Mb/s로 제한한다. CAN FD는 더 빠른 비트 전송률을 허용해 대역폭 제한 문제를 해결하고 페이로드 크기를 8바이트에서 64바이트로 늘려준다. 속도가 더 빨라지고 복잡성도 높아진 만큼 새로운 테스트 및 측정 과제도 발생한다.

▲ 혼합도메인 오실로스코프 MDO3000/4000C -국내 유일의 다채널 통합형 오실로스코프

새로운 텍트로닉스 CAN FD 솔루션은 프로토콜을 다루는 자동차 엔지니어들에게 실제 버스 트래픽을 확인 가능하고 이와 함께 빠르고 효율적으로 설계를 검증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강력한 디버깅 및 검증 도구를 제공한다.

크리스 위트 텍트로닉스 타임 도메인 사업부 총책임자는 “CAN FD로 전환하는 자동차 엔지니어에게 독보적인 통합 기능과 풍부한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텍트로닉스의 완전한 테스팅 솔루션과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의 조합은 매우 매력적이다”며 “텍트로닉스는 자동차 분야의 고객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시장을 선도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CAN FD(MDO3AUTO, DPO4AUTO, DPO4AUTOMAX) 소프트웨어는 텍트로닉스 MDO3000 및 MDO4000C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를 위한 완전한 프로토콜 트리거, 디코드 및 검색 솔루션이다.

소프트웨어에는 ▲데이터 패킷 및 신호 조정 조건에 대한 유연한 트리거(예: SOF, ID 등)와 ISO 및 비 ISO 지원 ▲프로토콜 디코딩, 데이터 보기의 데이터 컬러 코딩 ▲CAN 및 CAN FD 모두 지원(ISO 및 비 ISO) ▲특정 CAN FD 데이터 검색 지원 ▲시간 스탬프가 포함된 테이블 목록 ▲데이터 저장 및 내보내기 기능 등이 포함된다.

텍트로닉스 MDO3000 및 MDO4000C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는 현재 시장에서 통합 스펙트럼 분석기가 포함된 오실로스코프로 엔지니어에게 시간 및 주파수 도메인 두 가지 영역에 대한 측정 통찰력을 제공한다. 시리얼 설계 애플리케이션부분에서는 엔지니어에게 장치 및 시스템 수준 디버그부터 전원 최적화와 EMI 사전 적합성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MDO3000은 스펙트럼 분석기, 임의 함수 발생기, 로직애널라이저, 프로토콜 분석기 및 디지털 전압계·카운터를 내장한 6-in-1, 즉 6가지 장비가 하나의 스코프로 통합된 오실로스코프 다. MDO3000은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요구 사항에 따라 모든 사양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MDO4000C 역시 6-in-1의 다양한 기능성 및 업그레이드 유연성과 함께 더 높은 성능과 강력한 트리거링, 검색 및 분석 도구를 제공한다.

CAN FD 분석과 같은 시리얼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독자적인 웨이브 인스펙터(Wave Inspector) 컨트롤과 결합된 자동 검색 기능은 사용자가 몇 초 만에 관심 있는 조건을 찾아 문제의 원인을 확인 할 수 있게 해준다. 또 긴 파형 저장 메모리 길이 덕분에 한 번의 획득으로 수천개의 화면 파형을 포함할 수 있으므로 이 기능을 통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