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스마트 IPTV 서비스 ‘B tv 스마트’ 출시
상태바
SK브로드밴드, 스마트 IPTV 서비스 ‘B tv 스마트’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드로이드4.2 적용…음성·웹검색·TV앱 등 지원

SK브로드밴드가 자사 IPTV인 B tv에 안드로이드 4.2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 IPTV가 결합된 'B tv 스마트(Smart)'를 출시했다.

B tv 스마트는 스마트 IPTV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셋톱박스와 터치패드형 리모콘이 제공되며 실시간 TV시청, VOD(다시보기) 기능과 함께 음성검색, TV앱(App.), 유튜브, 크롬 등의 스마트한 기능이 추가됐다.

또 B tv 스마트는 콘텐츠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음성검색과 간단한 음성제어 기능이 제공된다. 고객이 리모콘의 마이크 입력부에 검색어를 말하면 실시간TV 방송정보, VOD, 웹검색 및 유튜브 등 풍부한 검색결과가 제공되며 특정 채널 명을 말하면 해당 채널로 바로 이동한다.

한편 기존 B tv에서 제공 중이던 '공중파 다시보기 10분 업데이트'와 '코너별 모아보기' 기능도 더해져 더욱 편리하게 실시간 채널 및 VOD(다시보기)를 시청할 수 있다.

새롭게 제작된 셋톱박스는 심플(Simple)하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으로 조작 스위치를 셋톱박스 윗면에 위치시키는 등 사용자 편리성 까지 세심하게 배려했다. 터치패드형 리모콘은 손가락으로 터치(Touch), 클릭(Click), 드래그(Drag)가 가능해 조작이 쉽고 편리하다.

B tv 스마트에서는 SK브로드밴드가 엄선한 고품질의 피트니스, 게임, 노래방, 동화책 등 다양한 TV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요가, 스쿼트 등 TV를 통해 몸매관리를 할 수 있는 피트니스 앱이나 스마트폰과 연동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보드게임 앱도 즐길 수 있으며 TV와 연동해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기울이는 동작인식을 이용한 인터렉티브 컴패니언 앱도 즐길 수 있다.

소비자가 B tv 스마트상품에 가입하면 구형TV, 디지털TV 등 TV사양에 관계없이 스마트TV로 업그레이드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셋톱박스 전력소비량 역시 에너지 관리공단의 대기전력 저감기준을 통과한 셋톱박스로 전기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B tv 스마트는 월 1만900원(스마트형 기준, 3년약정, 부가세별도)으로 IPTV 주요 인기 채널인 지상파 채널 전 계열, 국내 4대 스포츠 및 골프 채널을 포함한 147개 실시간 채널(HD채널 101개)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