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슈퍼컴퓨터, 테슬라 완전 자율주행차에 탑재
상태바
엔비디아 슈퍼컴퓨터, 테슬라 완전 자율주행차에 탑재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2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PU 컴퓨팅, 자동차 주변 환경 정확하게 인지 및 판단하는 딥 러닝 신경망 처리 가속화

엔비디아의 차량용 슈퍼컴퓨터 ‘드라이브 PX 2(DRIVE PX 2)’가 테슬라모터스의 자율주행차에 탑재될 예정이다. 앞서 테슬라는 이르면 내년 말까지 모델 S, 모델 X, 그리고 곧 출시되는 모델 3 등 향후 생산되는 모든 차종에 완전 자율주행 기능을 갖출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PX 2는 자동차의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이해하는데 있어 딥 러닝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혁신적인 엔드-투-엔드 AI 컴퓨팅 시스템이다. 최고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자랑하는 파스칼(Pascal) 아키텍처 GPU와 자체 개발한 파커(Parker) 모바일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차량 주변을 360도에 걸쳐 전방위 인식하는데 수반되는 대량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한다.

▲ 엔비디아의 차량용 슈퍼컴퓨터 ‘드라이브 PX 2’

특히 드라이브 PX 2는 기존 테슬라모터스 자율주행 시스템의 40배에 달하는 연산 처리 성능을 제공하며 시각 정보, 음파 탐지, 레이더 등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테슬라모터스에서 자체 개발한 신경망 네트워크를 구동할 예정이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PX 2는 현재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으며 엔비디아의 GPU 슈퍼컴퓨터를 기반으로 심층 신경망 훈련하고자 하는 모든 자동차 제조사에서 이용 가능하다. 드라이브 PX 2는 차량에 탑재되는 순간부터 고속으로 신경망을 처리하는 것은 물론, 자율주행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 연산에 높은 정확도와 실시간 응답성을 더하며 자율주행 기술 발전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