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버스, 신기능 추가한 ‘로그센터 5.0’ 출시
상태바
이너버스, 신기능 추가한 ‘로그센터 5.0’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2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MS 정보자산관리·자연어 검색 기능 추가

이너버스가 신기능을 추가한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로그센터(LogCenter) 5.0’을 출시했다.

로그센터 5.0은 사내 정보 자산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ISMS 관점의 정보자산 관리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자연어 검색 신기능을 추가했다.

▲ 이너버스 로그센터 5.0의 자연어검색 이미지.

이너버스는 로그센터에서 담당자가 사내에서 관리해야 할 서버, 네트워크, 업무, 인력 등 정보자산을 등록할 수 있는 토폴로지 맵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정보자산 식별 분류를 가시적으로 표시하여 담당자들이 편하게 사내 정보자산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추후 증적관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에 회사 측은 ISMS 인증관리 항목 중 정보자산 식별 업무를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이 솔루션은 정보자산 관리 토폴로지맵과 함께 로그센터에서 제공하는 협업 기능을 활용하면 업무협조, 이슈공유 등의 항목으로 구분해 관리 가능하다. 담당자간 관련사항을 공유해 정보자산 관리를 더욱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너버스는 기존 로그센터에서도 일반 검색 뿐만 아니라 클릭 검색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검색을 제공했지만, 신제품에서는 자연어 검색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자연어(Nature Language) 검색은 복잡한 검색 구문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한글, 영어 기반의 단어로 검색하는 방식을 말한다. 특히 이너버스에서 개발한 자연어 처리 기술은 자연어를 온톨로지(Ontology)화해 조금 더 정교하고 지능화된 추천 검색어 기능까지 가능하도록 제공했다. 담당자가 원하는 데이터를 바로 손쉽게 검색 후 보고서나 대시보드 등으로 활용해 높은 사용성을 구현한 것이다.

한준철 이너버스 영업 총괄 본부장은 “15년간 국내 대표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한 로그센터는 빠른 속도, 사용자 편의성, 뛰어난 비주얼로 다양한 고객군의 지속적인 신뢰를 받아 왔다”며 “창립 이래 매년 R&D 투자 비용을 확대하고 오랜 시간 연구한 결과, 로그 업계 최초로 자연어 검색 기능 뿐만 아니라 ISMS 인증 관점의 정보자산 관리 기능도 탑재한 로그센터를 출시할 수 있었고, 개발 시간을 많이 투자한만큼 IT 트렌드, 사용성, 성능 모두를 잡아 빠르고 쉬운 로그 데이터 분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