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후, ‘스미싱 확인 서비스’로 피해 예방해요~
상태바
후후, ‘스미싱 확인 서비스’로 피해 예방해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2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자 정밀분석 지원…변종 스미싱 예방 ‘강화’

후후앤컴퍼니의 스팸차단앱 ‘후후’가 이용자의 스미싱 피해 예방을 위해 한층 강화된 ‘스미싱 확인 서비스’를 후후 안드로이드 버전을 통해 제공한다.

▲ 스미싱 정밀검사 결과회신 화면

기존 후후 스미싱 탐지 서비스는 문자에 포함된 URL에 대해 위험, 의심, 안전 3종류의 분석결과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강화된 스미싱 확인 서비스는 사용자가 의심으로 추정되는 URL에 대해 정밀분석을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스미싱 전문가의 정확한 분석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패턴과 유형에 기반한 기존 분석과 달리, 실시간 분석시스템을 통해 전문가가 직접 스미싱 위험 여부를 분석하기 때문에 변종 스미싱에 대한 피해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후후앤컴퍼니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모바일 보안 전문서비스 알약과 스미싱 피해 예방의 대표 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협력했다. 후후는 알약 안드로이드 및 KISA 데이터를 연동해 이용자들의 실시간 스미싱 신고정보와 분석정보를 공유해 모바일 보안서비스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알약 안드로이드는 올해 안에 앱 업데이트를 통해 스미싱확인서비스를 제공하고, 후후와의 서비스 연동을 통해 실시간 스미싱 신고정보와 분석정보를 활용한 모바일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