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 지원 16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
상태바
PoE 지원 16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06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기어 ∥ GS516TP

넷기어가 네트워크 케이블을 통해 멀리 떨어져 있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나 IP감시카메라 등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 및 케이블을 통해 직접 전력도 자체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는 PD(PoE Powered Devices) 능력을 탑재한 중소규모 사업장용 16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프로세이프 PoE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 GS516TP는 16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그 중 8개의 포트는 IEEE 802.3af PoE 기능을 지원해 케이블을 통해 멀리 떨어진 무선 액세스 포인트나 IP폰, 감시카메라 등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또한 PD 기능을 지원하는 2개 포트에서는 PoE 및 PoE+(IEEE 802.3at) 표준 방식에 따라 별도의 전원콘센트에 연결하지 않고도 자체적으로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어 음성, 동영상, 데이터를 위한 통합 네트워크의 자유로운 배치에 유리하다.

넷기어의 GS516TP는 전원 콘센트를 통해 최대 76w의 전력을 공급 받으며 PoE 기능을 통해 최대 22w의 전력을 별도로 공급받을 수 있다. 이 스위치는 VoIP 장비의 빠르고 안정적인 설치를 위해 자동 음성(Voice) VLAN을 지원하며 IPv4는 물론 IPv6 기반 네트워크 환경 역시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고급 멀티캐스팅 필터링 기능, 높은 수준의 QoS(Quality of Service) 기능, 트래픽 우선순위 지정, 접속자 컨트롤 리스트(ACL) 지원, 손쉬운 사용자 인증 및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네트워크 접속을 위한 다이나믹 VLAN 할당 등 철저한 보안 및 다양한 네트워크 관리 및 통제를 위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 차세대 기가비트 PoE 스마트 스위치는 에너지 효율적 이더넷(Energy Efficient Ethernet: IEEE802.3az) 표준을 따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보장하고 있으며 평생 품질 보증 제도를 통해 안정적인 AS를 지원하고 있어 합리적인 비용과 높은 가치를 선호하는 학원, 병원, 정부 관공서 등 다양한 SMB 환경에 적합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