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솔루션, 랜섬웨어 대응 ‘텐드버그 RDX 퀵스테이션8’ 출시
상태바
한성SMB솔루션, 랜섬웨어 대응 ‘텐드버그 RDX 퀵스테이션8’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1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정보보호 자산을 위협하며, 감염되었을 경우 해결하는 조건으로 금전을 요구하는 최악의 악성코드 ‘랜섬웨어’가 여전히 기승을 떨치고 있다. 실제 감염에 대한 치료방법이 전무하기에 각 기관이나 기업은 이의 대비책 마련에 분주하다.

대안으로는 RDX(Removable Disk Backup System) 형태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비롯해 백업 장비의 구축이 거론되는데 사실상 유일한 대비책이라는 것. 동시에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 및 분리 보관할 때 사용 가능한 백업 장비다.

한성SMB솔루션은 텐드버그데이터(Tandberg Data) 제품군을 중심으로 중·소규모의 기업의 백업 아카이빙 및 재난 대비용 라인업을 완성했다.

주력 모델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하기 위한 텐드버그데이터의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인 ‘RDX 퀵스테이션(QuikStation) 8’ 제품군이다.

RDX는 백업과 아카이빙, 그리고 재난 시의 복구를 위한 착탈식 디스크 카트리지 솔루션으로 테이프 카트리지의 장점과 디스크의 장점만을 통합해 온도, 습도, 충격 진동, 정전기 문제에게 자유롭다.

한 번 쓰이면 누구도 지우거나 변경할 수 없는 웜(WORM:Write Once Read Many) 기능을 활성화 시켜 랜섬웨어로부터 데이터를 보호·보관할 수 있으며 기본 10년 이상의 긴 아카이빙 수명과 5000회 이상의 로드·언로드를 보장하는 극한의 내구성을 지녀 높은 보안이 요구되는 환경에 적합하다.

이에 텐드버그데이터는 RDX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IBM, HP, 후지쯔, Dell, 히타치 등 다국적 SI 기업에 OEM 공급되고 있다.

초기 구매 비용이 비교적 저렴하며 및 활용 효율 면에서 타 브랜드를 앞서는 것 또한 텐드버그데이터만의 경쟁력이다. 탠드버그 RDX 카트리지의 폭넓은 호환성 또한 돋보인다. 기존 RDX 솔루션(큐냅, 넷기어, 시놀로지, 씨커스)을 호환하는 것은 물론 새롭게 출시된 텐드버그 RDX 퀵스테이션8에서도 최상의 착탈식 기반 효율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데이터 보호, 오프사이트 재해복구용 다중카트리지 플랫폼을 비롯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폭넓은 활용을 보장하는 것 또한 텐드버그 솔루션만의 강점이다. 한성SMB솔루션을 통해 공식 유통되는 RDX 퀵스테이션 8 제품군은 총 3가지로 각각의 제품군은 기본 2U 사이즈 형태에 네트워크와 전원 모듈에서 차별화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