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존솔루션즈, 해외 전시회서 통합 솔루션 첫 선
상태바
다산존솔루션즈, 해외 전시회서 통합 솔루션 첫 선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0.18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존솔루션즈가 글로벌 전시회에서 통합 솔루션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공동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다산존솔루션즈는 다산네트웍스의 자회사인 다산네트웍솔루션즈와 미국 기업인 존테크놀로지가 합병한 나스닥 상장 법인으로서 지난달 합병 완료후 사명을 변경하고 북미 시장을 기반으로 글로벌 통신장비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이달 두바이와 런던에서 각각 개최되는 글로벌 전시회 GITEX 및 BBWF 참가는 다산존솔루션즈의 공식적인 첫 행보로서 양사의 강점을 결합한 토털 솔루션을 선보인다.

▲ 두바이에서 (현지기준) 16일부터 3일간 개최되고 있는 ‘GITEX 2016’ 내 다산존솔루션즈 부스 전경

먼저 현지기준 16일부터 3일간 두바이에서는 중동 및 아프리카 최대 정보통신 박람회(GITEX Technology Week 2016)에서 차세대 통신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존 테크놀로지의 주력 시장 가운데 하나인 중동에서 차세대 통신 솔루션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어 18일 런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브로드밴드 월드포럼(BBWF, Broadband World Forum 2016)’에서는 글로벌 통신사들을 대상으로 최신 통신 기술을 선보인다.

대표 솔루션은 기존에 설치된 광 케이블을 이용해 2.5기가(Gbps)에서 10기가, 40기가까지 확장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설비투자비용 절감에 효과적인 ‘차세대 수동형 광 가입자망(NG-PON) 플랫폼’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HIS)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약 90억 달러(약 10조원) 규모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차세대 통신기술이다.

이와 함께 기업 및 공공시장에 특화된 ‘수동형 광 근거리 통신망(POL; Passive Optical LAN)’ 솔루션도 선보인다. 기존 존테크놀로지의 강점이었던 대표 솔루션에 다산의 강점인 초고속인터넷 장비군이 추가돼 글로벌 기업 시장을 겨냥한 최신 광통신 솔루션이 소개된다.

그 밖에도 ▲신규 선로공사 없이 기존에 설치된 구리 전화선을 이용해 최대 1기가(Gbps)의 속도를 구현하는 ‘지닷패스트(G.fast)’와 ▲무선 기지국의 데이터 트래픽을 유선망으로 연결하는 모바일백홀(Mobile Backhaul) 등 초고속, 대용량 인터넷 장비와 솔루션을 선보인다.

제임스 노로드 다산존솔루션즈 공동대표이사는 “이번 해외전시회 참가는 다산과 존테크놀로지의 솔루션과 제품 라인업이 결합된 토털솔루션을 소개하는 공식적인 첫 자리임에 의미가 있다”며 “글로벌 통신사 및 기업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차세대 광통신 솔루션으로 다양한 사업기회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