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iR2771-S3’, 2.5인치 SATA III HDD·SSD 지원 내장형 RAID 모듈
상태바
앤디코 ‘iR2771-S3’, 2.5인치 SATA III HDD·SSD 지원 내장형 RAID 모듈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돈의 한국 총판 앤디코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두 개의 2.5인치 SATA 드라이브가 장착 가능한 제품인 ‘인탱크(InTANK) iR2771-S3’을 출시했다.

인탱크 iR2771-S3은 2개의 2.5인치 SATA Ⅲ(6.0Gb/s) HDD/SSD를 지원하며 RAID 1(안전모드) 기능을 통해 백업, 데이터 보호하고 시스템과 하드 드라이브의 오류를 감소시킨다. 또 iR2771-S3는 RAID 0(고속모드) 기능을 통한 향상된 읽기/쓰기 성능 및 속도를 구현하고 있다.

3.5인치 프로피 디스크 베이(floppy disk bay)에 맞는 컴팩트한 사이즈인 iR2771-S3은 SMB, IPC 등 산업 환경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iR2771-S3은 RAID 0, 1을 제공한다. RAID 0(고속모드)에서는 최대 용량 4TB를 지원하며 2개의 드라이브를 한 개의 볼륨으로 묶어 데이터를 드라이브에 동시다발적으로 나뉘어 저장해 성능을 향상시킨다.

RAID 1(안전모드)에서는 최대 용량 2TB를 지원하며 데이터가 동일하게 양쪽 하드 드라이브에 쓰여져 하나의 드라이브에서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다른 드라이브가 대체돼 사용된다.

iR2771-S3을 사용하는 윈도 사용자들을 위한 소프트웨어 모니터링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사용자가 모듈을 이해하고 있다면 하드 드라이브 상태를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세팅한 후에 하드 드라이브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이메일을 통한 알림 기능도 사용 가능하다. 즉각적인 이메일 알림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최대한 빠르게 상태를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다.

레이돈에서만 볼 수 있는 HDD/SSD 트레이는 도난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안전 잠금장치가 디자인돼 있어 중요한 데이터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만약 하드 드라이브가 손상됐다면 사용자는 쉽게 같은 모델의 하드 드라이브를 구매해서 손상된 하드 드라이브와 교체하면 된다. 이로써 기계의 유지 보수 시간을 상당히 감소시켜준다. 또 컴퓨터 하드웨어에 대해 잘 모르는 사용자들도 쉽고 빠르게 하드 드라이브를 유지하고 대체할 수 있다.

iR2771-S3은 SATA Ⅲ 전송 대역폭을 지원한다. 이 높은 속도는 높은 읽기/쓰기 효율성과 디지털 사진 편집 또는 상업적인 회계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백업을 수용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견고한 알루미늄으로 디자인된 iR2771-S3은 다른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케이스 제품들보다 더 강한 충격에도 버틸 수 있으며 다양한 사용 환경에도 하드 드라이브를 보호할 수 있다. 컴팩트한 알루미늄 케이스는 저소음의 팬을 통해 내부의 열을 방출해 RAID 시스템을 보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