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AWS, 공동설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발표
상태바
VM웨어-AWS, 공동설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발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VM웨어가 공급·판매·지원하는 첫 퍼블릭 클라우드

VM웨어와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양사 고객들에게 완벽 통합된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사의 고객 기업들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리더인 VM웨어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도입되고 높은 신뢰를 받는 AWS의 강력한 퍼블릭 클라우드 역량이 결합된 완벽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SDDC) 경험을 제공받게 된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VMware Cloud on AWS)는 VM웨어 v스피어(VMware vSphere) 기반 프라이빗,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는 탄력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온디맨드 서비스 방식으로 VM웨어가 공급, 판매, 지원한다.

VM웨어 고객들은 기존 VM웨어 소프트웨어와 툴에, AWS의 글로벌 서비스 기반과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DB), 애널리틱스를 포함한 폭넓은 서비스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엔터프라이즈들은 v스피어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때 VM웨어를 의존하고 있으며 이들 대부분은 동시에 AWS 상에서도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 기업들은 그 동안 VM웨어 소프트웨어 및 툴을 기존의 온프레미스 환경뿐 아니라 AWS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기를 요구해 왔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는 양사가 공동 설계한 솔루션으로, 세계 최고의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 역량을 통합한다. VM웨어 v스피어, VM웨어 버추얼 샌(VMware virtual SAN), NSX 가상화 기술들을 통합하는 단일 SDDC 플랫폼인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을 통해 구동된다. 고객들은 AWS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기능성, 탄력성, 및 보안성을 포함한 모든 AWS의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엔지니어링, 운영, 지원, 영업 자원에 대한 양사의 막대한 투자를 통해 이뤄졌다. 이 서비스는 탄력적인 차세대 베어 메탈(Bare Metal) AWS 인프라에서 운영된다. 고객들은 기존의 VM웨어 커머셜 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VM웨어 소프트웨어 구매를 통해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하이브리드 이용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팻 겔싱어(Pat Gelsinger) VM웨어 CEO는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는 우리 고객들에게 두 가지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고객들은 이 신규 서비스를 통해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에 대한 투자를 보존할 수 있고 동시에 AWS 퍼블릭 클라우드가 갖고 있는 글로벌 서비스 기반, 앞선 역량, 규모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앤디 제시(Andy Jassy) AWS CEO는 “고객들은 기존 데이터센터를 AWS와 함께 더 쉽게 운영할 수 해 달라고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다. 대부분의 대기업은 이미 VM웨어를 통해 가상화 환경을 마련했다. 이제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를 통해 고객들은 최초로 기존 VM웨어 툴을 AWS 상에서 사용이 가능해, 일관되고 긴밀한 하이브리드 IT 환경에서 운영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맞춤형 하드웨어를 구매할 필요가 없으며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작성하거나 운영 모델을 수정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