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CT융합학회, 한국핀테크포럼 씨피펀딩 후원 블록체인 밋업 개최
상태바
금융ICT융합학회, 한국핀테크포럼 씨피펀딩 후원 블록체인 밋업 개최
  • 김민욱 기자
  • 승인 2016.10.1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27일 금융ICT 융합학회, 한국핀테크포럼은 블록체인관련 커뮤니티를 보다 활성화하고 네트워킹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 올 상반기 보스턴에서 열린 W3C 블록체인 커뮤니티 활동을 되짚어 보고, 지난주 포르투갈에서 있었던 글로벌 블록체인 커뮤니티 그룹 행사 결과를 보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핀테크 분야 최대 관심사인 블록체인 관련 커뮤니티는 올해 3월 한국에서 먼저 태동되어 지금은 회원국이 60여개 국으로 늘어난 상황이다. 건국대 이영환 교수가 의장직을 맡아 수행 중이며, 90명이 넘는 회원들이 모였고, 지난주 포르투갈에서 블록체인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한바 있다.

 

이동산 페이게이트 기술이사는 포르투갈 블록체인 커뮤니티에서 올 상반기 워크샵 이후 최대한 다양한 유스케이스를 도출한 이후, 내년 초 2차 워크샵을 통해 표준화 대상을 선정하고 블록체인 표준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르투갈 현지에서는 NTT, 로이터 등 다양한 기업들이 참석했으며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그룹 구성, 기술협의 및 발전방안을 논의했다고 한다.

 

블로코 이원범 대표는 상반기 보스턴에서 정리된 블록체인 회의 결과를 보고했으며, 블록체인OS의 박창기 회장은 블록체인 기반의 공정한 의사결정 기구를 구성하여 곧 대중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농협 핀테크 담당자는 차기 모임에서는 보다 발전된 농협의 블록체인 계획을 공유하겠다는 입장을 보였고, 이번 행사의 스폰을 맡기도한 씨피펀딩의 이승상 이사는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플랫폼인 '세이퍼트'를 기반으로 부동산 P2P금융 관련 서비스를 진행중이며 앞으로는 P2P크라우드펀딩시장의 기업들이 대중들에게 신뢰받는 핀테크 서비스를 위해서는 블록체인을 베이스로 하는 것은 당연한 상황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