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업계, 소비자 맞춤형 체험 마케팅 ‘활발’
상태바
전자업계, 소비자 맞춤형 체험 마케팅 ‘활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1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전자 업계에서는 제품의 핵심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체험 마케팅이 한창이다. 사진, 파티 등을 즐기는 젊은 세대부터 스마트 가전에 관심 많은 주부층까지 연령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제품의 특성을 알리고 소비자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후지필름, 2030 여성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모집한국후지필름은 오는 23일까지 즉석카메라와 포토프린터를 활용한 소셜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는 ‘한국후지필름 서포터즈 12기’를 모집한다.

▲ 한국후지필름이 ‘한국후지필름 서포터즈 12기’를 모집한다.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활동 기간 약 5개월 동안 제품 개봉 후기·포토에세이 작성 등 공통 미션 외에도 사진·데코·일상·여행 등 테마별 기획 기사를 작성하는 개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선발된 서포터즈 12기 전원에게는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미니70’과 포토프린터 ‘피킷’의 기타 부속품까지 증정한다. 국내 출사 여행을 위한 경비가 지원되며 우수한 활동 실적을 보여준 서포터즈는 월별로 시상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활동 종료 시 수료증을 발급하며 최종 우수자들을 선정해 100만원(1등)·50만원(2등)·인스탁스 쉐어2(3등)를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오디오 마니아층 공략 파티 연출 기회 제공

소니코리아는 오는 16일까지 신제품 고출력 블루투스 파티 스피커를 직접 체험하고, 개성 가득한 파티 연출에 도전해 볼 수 있는 GTK-XB7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GTK-XB7의 압도적인 사운드와 새로워진 기능 체험을 희망하는 ‘오디오 스피커 마니아’로 제품 기능 리뷰, 실내 사용기의 미션을 수행할 1차 체험단과, GTK-XB7를 이용해 나만의 파티를 꾸미고자 하는 파티 피플을 위한 파티공간 추천, 나만의 파티 만들기 미션을 수행하는 2차 체험단으로 나눠 진행된다.

선발된 체험단 전원에게 GTK-XB7 체험 기회 및 해당 제품 구매 시 25% 할인 기회가 제공된다. 1차 체험단에게는 고해상도 음악 감상을 도와줄 블루투스 워크맨 NW-A25가 대여되며 2차 체험단에게는 풍성한 파티를 완성해줄 파티룸 또는 파티 소품이 지원된다. 또 활동 종료 후 별도로 우수 체험자를 선정해 GTK-XB7를 증정한다.

LG전자, 집안에서 김치냉장고 체험해보자

LG전자는 본격적인 김치냉장고 성수기를 맞아 최근 ‘LG 디오스(DIOS) 김치톡톡 체험단’을 발족했다.

LG DIOS 김치톡톡 체험단은 2017년형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일반 소비자들이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10월부터 3개월간 온·오프라인 미션을 통해 제품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린다.

주부와 요리 전문 블로거 및 인스타그래머 등을 대상으로 선발된 총 14명의 체험단은 DIOS 김치톡톡을 집안에 설치, 실제로 유산균 김치를 담그고 보관하면서 김치에 맛을 들이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연령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제품에 대한 니즈가 달라지기 때문에 제품의 특성을 가장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핵심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체험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다”며 “소비자들은 제품을 무상 체험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고, 기업측에서는 소비자 시각의 참신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어 선호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