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올플래시 시장 기술로 승부!…‘온탭9.1’ 업그레이드
상태바
넷앱, 올플래시 시장 기술로 승부!…‘온탭9.1’ 업그레이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1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온프레미스 환경 간 데이터 이동성↑↑

넷앱이 스토리지 OS ‘온탭9’을 업그레이드하며 올플래시 스토리지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 버전으로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하고, 이를 통해 클라우드와 올플래시 시장의 고삐를 당기겠다는 의지다.

넷앱이 ‘온탭9.1’을 발표했다. 지난 6월 온탭9를 발표한지 3개월만이다. 온탭9.1버전은 MS 애저의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한다. 이전 AWS 환경만 지원했던 것에서 한층 더 기능을 확장됐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로 MS 애저를 통해 다양한 MS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어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라비 카부리(Ravi Kavuri) 넷앱 온탭 기술총괄 부사장은 “온탭9.1의 발표는 MS와의 클라우드 부문, 삼성전자와의 올플래시 부문의 협력이 핵심”이라며 “세계 최고 기업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성능과 용량을 모두 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FAS에서 운영되던 모든 워크로드는 클라우드에서도 운영할 수 있다”며 “특히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부서의 온탭 클라우드 활용가치가 높다”고 언급했다. 개발자가 데이터 보호의 필요성을 느낄 때 중요 데이터를 클라우드에서 온-프레미스로 즉시 이동할 수 있어 재해복구 측면에서도 효율적이라는 설명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