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구글, ‘넥서스5’ 전격 공개
상태바
LG전자-구글, ‘넥서스5’ 전격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0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와 구글이 '넥서스5'를 공개했다. 넥서스5는 넥서스4에 이은 LG전자와 구글의 두 번째 넥서스 합작품이다. 구글은 같은 시각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제품을 소개했다.

넥서스5는 구글의 최신 스마트폰 OS '안드로이드 4.4 킷캣(KitKat)'을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LG전자가 구글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더욱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갖춘 넥서스 스마트폰 개발에 다시 참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넥서스5는 보다 슬림한 디자인과 최상의 성능을 통해 LG전자와 구글이 지향하는 혁신의 청사진을 제시한다"고 강조했다.

넥서스5는 넥서스4를 통해 입증된 LG전자의 강력한 하드웨어와 구글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가 조화를 이루며 더욱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넥서스5는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적용했고 5인치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또한 넥서스5는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에 손떨림을 보정하는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을 탑재했다. OIS는 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렌즈도 우리의 눈처럼 끊임없이 움직여 매 순간 초점을 놓치지 않고 피사체를 포착하는 기능이다.

이와 함께 넥서스5는 HDR+(High Dynamic Range+) 촬영 모드도 지원한다. HDR+ 촬영 모드는 역광 또는 빛이 정면으로 비치는 상황에서 사진 여러 장을 연속 촬영해 빛의 강약이 다른 사진을 합쳐 한 장의 사진으로 표현해주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어둡거나 역광인 곳에서도 최적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넥서스5는 사용자들이 지메일, 크롬, 캘린더, 지도, 드라이브 등 구글의 대표적인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통합 멀티플랫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행아웃(Hangouts)'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으로 제공해 문자메시지(SMS), 멀티미디어메시지(MMS), 그룹채팅 등을 한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연동을 통해 집에 있는 PC에서 행아웃을 통해 채팅을 하다가 밖으로 나갈 경우 스마트폰으로 대화를 바로 이어갈 수 있다.

넥서스5는 한ㄱ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호주, 일본 등 10개국에서 '구글 플레이(play.google.com)'를 통해 온라인 판매가 시작됐다. 또 11월 중순부터는 유럽, 중남미, 아시아, CIS, 중동의 일반 매장에서도 순차 출시된다.

넥서스5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이다. 판매 가격은 배송료와 부가가치세(VAT)를 포함해 16GB, 32GB 각각 45만9000원, 51만9000원이다. 한국에서 구입한 제품의 AS는 전국 LG전자 서비스센터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