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페이 센터, 한국 코엑스몰 내 오픈
상태바
알리페이 센터, 한국 코엑스몰 내 오픈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1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 그룹 관계사인 앤트파이낸셜 그룹 모바일 결제와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알리페이’의 오프라인 체험 공간이 서울 코엑스몰에 마련됐다.

알리페이는 한국무역협회 및 아이씨비(알리페이 공식 에이전트)와 함께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에서 알리페이 센터를 10월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알리페이 센터는 코엑스몰 지하2층 라이브플라자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136평방미터(m²) 규모로 조성됐다. 특히 방문객의 모바일 결제 체험을 위한 키오스크를 설치, 알리페이를 활용한O2O 결제를 체험할 수 있다.

▲ 코엑스몰 내 알리페이 센터 전경

스마트폰에 알리페이 앱을 다운 받아 스캐너에 읽히기만 하면 결제가 가능해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을 활용한 최신 O2O 결제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중국인 관광객 요우커의 편의를 위해 ▲수화물 보관 서비스 ▲화물 배송 서비스 ▲환급 서비스(택스-리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센터 내 1인 휴게공간, 계단형 휴게공간, 파우더룸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한국문화체험 및 참여 이벤트 개최, 우수 문화 상품, 한류 상품 홍보도 진행할 계획이다.

알리페이 센터는 알리페이의 한국 공식 에이전트인 아이씨비가 운영하며 한국무역협회는 센터 부지 및 명동 지역에 집중돼 있는 중국 관광객들의 강남 방문 유치를 지원한다.

알리페이코리아 정원식 대표는 “오프라인 알리페이 센터의 오픈으로 중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도모함은 물론 한국에도 모바일 결제의 새로운 트렌드를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알리페이 센터 운영으로 모바일 결제의 글로벌 보급에 있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자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알리페이 센터는 매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국적 관계없이 누구나 알리페이 센터에 방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