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최신 경영 보고서 ‘아이디어와치’ 6호 발행
상태바
한국IBM, 최신 경영 보고서 ‘아이디어와치’ 6호 발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3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GBS)가 올 4분기 최신 경영 보고서인 최신 경영 보고서인 '아이디어와치(IdeaWatch)' 6호를 발행했다.

아이디어와치는 IBM 기업가치연구소(IBV: Institute for Business Value)에서 발간하는 경영 트렌드와 산업별 이슈에 대한 여러 연구 결과 중 국내 경영진들에게 경영의 혜안과 통찰을 줄 수 있는 주요 화두를 선별해 한글로 발간된 한국IBM GBS의 분기별 경영 보고서로 이번이 통권 6호다. IBM 기업가치연구소는 전세계 글로벌 기업과 경영진들이 직면한 주요 과제에 대해 전략과 대안을 제시하는 IBM의 전략연구소다.

이번 호에는 ▲혁신의 시대는 정말 끝났는가? 과감한 혁신과 외부 파트너와의 관계 확장을 통한 수익 창출 ▲소프트웨어적 정의에 기반한 공급망 체계의 변화 ▲마케팅 전문가 대상 IBM 스테이트 오브 마케팅(State of Marketing) 2013 설문 조사 결과 - 고객 경험 우선 ▲디지털시대 기업 경쟁력 강화의 핵심, 개별 소비자와의 상호작용 등 4가지 주제가 포함됐으며 글로벌 성공사례는 물론 분석자료와 기업의 가치 창출을 위한 핵심 제언을 실었다.

한편 아이디어와치 6호에는 ▲끝없는 혁신: 일시적 혁신에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혁신으로 ▲새로운 소프트웨어적 정의에 기반한 공급망 체계 ▲고객 경험 관리의 선봉에 선 마케팅: IBM State of Marketing 2013 설문 조사 분석 ▲소비자와 직접 상호작용을 시작한 소비재 산업: 과학을 이용한 개인별 맞춤화 등에 관련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