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랜섬웨어 예방 및 차단 세미나’ 개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랜섬웨어 예방 및 차단 세미나’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1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북 지역 기업 전산 담당자 대상…최신 보안 동향·정보 교류

이스트소프트가 지난 7일 광주, 전남북 지역 기업 전산 담당자를 대상으로 ‘랜섬웨어 예방 및 차단 세미나’를 개최했다.

광주 테크노파크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지방에 소재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보안 교육에 참여할 기회가 적은 지역 기업의 전산 담당자들과 함께, 최신 보안 동향과 정보를 교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 이스트소프트가 지난 7일 광주, 전남북 지역 기업 전산 담당자를 대상으로 ‘랜섬웨어 예방 및 차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이스트소프트는 문서유출방지 솔루션 ‘시큐어디스크’, 백신 ‘알약’ 등 다양한 보안 제품을 서비스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기업에서 가장 큰 보안 이슈로 회자되는 랜섬웨어의 감염 예방법과 안전한 보안 환경 구축 방안을 소개했다.

특히 세미나에서는 기업 내부 문서의 유출을 방지하고 동시에 랜섬웨어 감염 피해로 인한 문서 유실을 대비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 보안’에 대한 상세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DRM, DLP 등 기존 문서 보안 방식의 한계점을 보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대안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회사 측 관계자는 “대부분의 보안 관련 행사와 교육이 수도권에서 개최되고 있어, 지방 기업의 전산 담당자들이 상대적으로 정보 격차를 경험하고 있다”며 “안전한 기업 보안 환경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의 자리를 각 거점지역에서 주기적으로 마련해, 지방 기업 담당자들의 정보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