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노브, 모두가 인정하는 IoT 서비스 제공업체로 '하만' 선정
상태바
지노브, 모두가 인정하는 IoT 서비스 제공업체로 '하만' 선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1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만 인터내셔널(HARMAN)이 굴지의 경영컨설팅 업체 지노브(Zinnov)의 IoT 등급 보고서 ‘지노브 존 2016’에서 모두가 인정하는 IoT 서비스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에서 하만은 제품 개발 엔지니어링과 소프트웨어 플랫폼 엔지니어링 및 관리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지노브에서 발표한 사물인터넷 기술서비스 보고서 ‘지노브 존 2016’은 30개가 넘는 서비스 공급업체를 자세하게 분석한 동종 최초의 보고서다. 이 등급 보고서를 통해 각 업계의 선도기업들은 IoT 제품 개발과 서비스 프로젝트를 시행하는데 있어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파트너 선정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하만이 컨설팅 업체 지노브(Zinnov) 보고서에서 업계가 인정하는 IoT 서비스 제공업체로 선정됐다.

하만은 애널리스트 브리핑, 고객 레퍼런스 및 데모를 포함한 광범위한 평가 과정을 통과하며 지노브 보고서에서 제1의 IoT 서비스 공급업체로 이름을 올렸다. 하만은 모바일, 클라우드, 분석 기술, 민첩 개발(Agile Development) 및 최소 요건 제품(MVP: Minimal Viable Product) 개발 절차에 관한 전문지식을 통해 IoT 시장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하는 고객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자동차, 통신, ISV(독립 소프트웨어 벤더), 소매, 소비자 가전 및 IoT 시장에서 400개가 넘는 고객사를 확보한 하만은 커넥티드 서비스 부문을 통해 다음과 같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1천 건 이상의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관리 및 개발 ▲300건 이상의 핸드셋 펌웨어 프로젝트를 관리 및 개발 ▲20억 개에 달하는 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지원 장치 설치 ▲1천500만 개에 달하는 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지원 차량을 설치

산자이 다완(Sanjay Dhawan) 하만 커넥티드 서비스 부문 사장은 "지노브가 다시 한번 자사의 노력을 인정하고 최신 분석 영역인 사물인터넷에서 자사를 업계 표준으로 인정해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지노브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IoT 시장은 16%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자사는 광범위한 서비스는 물론, 기술 선두주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IoT 메가트렌드를 계속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드한트 로스토기(Sidhant Rastogi) 지노브 파트너 연구원이자 시행 책임자는 "하만 커넥티드 서비스 부문이 수십억개의 연결장치 간 상호운용성을 지원하는 IoT 표준을 구축함으로써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면서 "하만은 앞으로도 두드러지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만 인터내셔널은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및 컨퍼런스의 일환으로 오는 10월13일에 진행되는 사물인터넷 국제 컨퍼런스(IoT Korea International Conference)의 후원사로 참여해 국내 IoT 시장의 인식제고와 도입촉진, 기업간 사업 협력의 장을 마련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