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오랄비 커넥티드 칫솔에 반도체 기술 제공
상태바
ST, 오랄비 커넥티드 칫솔에 반도체 기술 제공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10.1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오랄비(Oral-B)의 지능형 칫솔 시스템에 자사 제품이 탑재됐다고 밝혔다. ST는 이 칫솔에 탑재된 ST의 모션 센싱 및 제어 칩은 보다 건강한 양치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정확한 칫솔질은 치아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오랄비 지니어스(GENIUS) 지능형 칫솔 시스템은 혁신적인 위치 탐지 기술과 3중 압력 제어 및 전문 타이머를 결합해 치과 전문의가 권장하는 방식으로 양치를 하고 구강 상태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피할 수 있도록 돕는다.

ST의 저전력 3축 가속도 센서가 칫솔질을 하는 동안 칫솔 손잡이가 향하는 방향을 끝까지 포착하고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STM8은 가속도 센서 데이터의 사전 처리 작업과 기타 부가적인 기능을 수행한다. 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ST의 최신 패키지 기술을 적용해 제품 소형화에도 기여한다.

케빈 가뇽 ST 미주 지역 센트럴 영업 부사장은 “치과 전문의가 권장하는 칫솔질 방식으로 양치를 하도록 도와주는 전동 칫솔을 통해 ST가 사람들의 건강한 생활에 기여하고 있고 이는 반도체 기술이 인간의 생활에서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며 “오랄비 기술팀의 탁월한 창의성의 결과물인 지니어스 스마트 전동 칫솔은 ST의 솔루션이 적용돼 출시가 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들에도 좋은 예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