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하둡월드2013’ 참가…글로벌 진출 본격화
상태바
LG CNS, ‘하둡월드2013’ 참가…글로벌 진출 본격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가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 CNS는 미국 뉴욕에서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고 있는 '하둡월드2013(Hadoop world 2013)'에 참가했다.

하둡월드는 빅데이터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컨퍼런스로 3000명 이상의 아키텍처, 개발자, 분석가들이 모여 비즈니스 기술 및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다. MS, IBM, SAS, 오라클 등 글로벌 대표 기업들도 매년 참가, 빅데이터 최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LG CNS는 자체 개발한 설치형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mart Big data Platform)'을 비롯해 로그분석 솔루션 '스마트 LAP(Log Analysis Platform)',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 '스마트 SMA(Social Media Analytics)' 등 빅데이터 전문 솔루션을 세계 시장에 선보였다. LG CNS는 또한 글로벌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본격적으로 해외 빅데이터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LG CNS는 특히 하둡월드에 함께 참여하는 글로벌 톱3 하둡 솔루션 전문기업 맵알(MapR)과의 MOU도 체결했다.

양사는 LG CNS의 국내외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한 빅데이터 솔루션, 분석컨설팅 역량과 맵알의 세계적인 레퍼런스 역량이 결합,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맵알은 LG CNS와의 제휴를 계기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빅데이터 사업에 가속도를 올리겠다는 전략이다.

LG CNS는 맵알의 다양한 솔루션 레퍼런스를 결합, 한국시장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박용익 LG CNS AA사업부문장은 "이번 하둡월드 참여는 한국 솔루션을 세계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를 바탕으로 기술개발 확대 및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