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앤지 HPC 타겟, 슈퍼마이크로 8-웨이 시스템 출시
상태바
디에스앤지 HPC 타겟, 슈퍼마이크로 8-웨이 시스템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0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빠른 실시간 분석으로 신속한 의사결정 도와

슈퍼마이크로 한국 공식총판 디에스앤지시스템은 슈퍼마이크로가 올해 발표한 8-WAY(CPU)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8-WAY 시스템은 뛰어난 성능과 높은 가용성으로 특히 HPC(고성능 컴퓨팅) 분야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다. 디에스앤지시스템은 국내 HPC 시장을 타겟으로, 슈퍼마이크로 8-WAY 단일 노드 시스템인 SYS-7088B-TR4FT 모델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출시했다.

슈퍼마이크로 8-WAY 시스템인 SYS-7088B-TR4FT는 인텔 제온 E7-8800 v4 브로드웰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인텔 제온 E7-8800 v4 프로세서는 현존하는 인텔 CPU 중 최대 코어 수 및 메모리 용량을 지원 가능해 SYS-7088B-TR4FT는 최대 192 물리 코어(384 쓰레드) 및 12TB의 대용량 메모리를 제공한다. 특히 12TB의 대용량 메모리는 현재 시중의 단일 서버 중 최대 용량으로, 인-메모리 컴퓨팅에 최적화돼 있다.

▲ 디에스앤지시스템에서 슈퍼마이크로 8-WAY 시스템(SYS-7088B-TR4FT)을 국내 출시했다.

인-메모리 컴퓨팅은 서버의 메모리에 데이터를 보관해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술이다. 기존 스토리지 컴퓨팅과 달리 I/O 보틀넥(Bottleneck: 병목현상)을 방지해 빅데이터와 같이 가능한 빠른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렇듯 뛰어난 성능과 고성능 워크로드 확장성을 바탕으로, SYS-7088B-TR4FT는 실시간 분석을 통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돕는다.

SYS-7088B-TR4FT 모델은 CPU 소켓, PCI-E 슬롯, 네트워킹 등 모든 주요 부품이 모듈라 디자인으로 설계돼 간편한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이 중 네트워킹에는 슈퍼마이크로가 야심 차게 준비한 SIOM(Super I/O Module) 모듈을 채택해 언제든지 시스템 네트워크 환경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5개의 PCI-E 모듈을 포함해 최대 15개 PCI-E 카드를 장착 가능하여 높은 I/O 유연성을 확보했다.

슈퍼마이크로 SYS-7088B-TR4FT는 대용량 메모리를 바탕으로 최근 떠오르는 기술인 인-메모리 컴퓨팅에 최적화돼 HPC 분야에서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시스템이다.

디에스앤지시스템 관계자는 슈퍼마이크로에서 HPC분야를 겨냥해 ZFS를 기반으로 한 러스터(Lustre) 스토리지 솔루션과 기존 인피니밴드 EDR 규격을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대체 가능한 옴니-패스(Omni-Path) (100Gpbs) 스위치 또한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파스칼(Pascal) 전용 시스템을 포함해 하반기에 집중 출시될 다양한 슈퍼마이크로의 최첨단 시스템과 솔루션을 계속해서 국내에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