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ABB-보쉬-시스코, ‘스마트홈’ 컨소시엄 출범
상태바
LG전자-ABB-보쉬-시스코, ‘스마트홈’ 컨소시엄 출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9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마이클 간서 시스코 유럽지역 세일즈담당, 민병훈 LG전자 컨버전스연구소장, 스테판 하퉁 보쉬 최고경영진보드 멤버, 마틴 슈마허 ABB 전력제품 유럽지역대표가 '스마트홈' 컨소시엄을 공동 출범하는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각 사 역량 결집 관련 공용 서비스 플랫폼 개발·보급

LG전자, ABB, 보쉬, 시스코가 '스마트홈(Smart Home)' 기술 개발 관련 컨소시엄을 출범시키는 양해각서(MOU; 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체결했다.

스마트홈은 집안 내 가전제품, 보안시스템, 조명 등 각종 기기를 상호 연결해 원격 자동 제어 등 편리한 삶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에 4사는 각 사의 주요 역량을 결집해 스마트홈 관련 공용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 보급키로 했다. 특히 이번 MOU는 공용 서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업체별 제품·서비스간에도 통신이 가능하게 하고 더 많은 개발자들이 앱 개발에 참여토록 해 스마트홈 업계를 활성화하자는 취지가 담겨있다.

이 컨소시엄은 2014년 독일에서 시작해 글로벌 시장으로 활동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외부 개발자들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도 2014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