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스타트업, 영국·미국 진출 지원 기업 선정
상태바
글로벌 K-스타트업, 영국·미국 진출 지원 기업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이 '글로벌 K-스타트업 프로그램 2013'의 35개 선발팀 중 글로벌 성공 가능성이 높은 5개 우수 스타트업에 대해 구글특별상을 시상했다.

글로벌 K-스타트업 프로그램 2013은 KISA가 미래부, 구글, 주한영국대사관, 국내 포털사, 통신사 등과 협력을 기반으로 인터넷 분야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선발된 35개의 유망 스타트업은 5개월간 개발인프라, 전문가멘토링, 기술·경영 교육, 특허출원 등의 지원을 통해 아이디어 구체화 및 서비스 개발을 진행했다.

이번에 수여된 구글특별상에는 구글이 선정한 전문 해외심사단의 엄정한 평가를 거친 5개사가 선정됐다. 주요 서비스는 ▲만화에 특화된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레진코믹스' ▲소셜 여행 플래닝 서비스 '스투비플래너' ▲심폐소생 교육 시뮬레이터 'Heartisense' ▲화초 관리를 위한 IoT 기반의 디바이스 '플랜티' ▲모바일 사전앱 '비스킷' 등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내달부터 해외 진출을 나선다. 영국 런던,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현지 투자자 및 기업가 대상 투자설명회와 네트워킹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영어 피칭스킬 향상을 위해 국내 사전교육도 진행된다. KISA는 스타트업들이 해외 투자자·기업가 등을 대상으로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소개해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실리콘밸리에서 영향력 있는 글로벌 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해외전문가 2인을 초청해 밀착 코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31일에는 서울대학교에서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과의 5개 구글특별상 수상팀간의 대담자리도 마련된다.

한편 총 2.8억원의 창업지원금을 받는 최종 10개 우수 스타트업은 11월 말 글로벌 K-스타트업 프로그램 2013 시상식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