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 亞 DBMS업계 최초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등재
상태바
알티베이스, 亞 DBMS업계 최초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등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티베이스(대표 김영철, www.altibase.com)가 아시아 DBMS업계 최초로 오퍼레션널(Operational) DBMS부문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등재는 2012년 미래기술로 인메모리 DBMS를 선정한 이후 인메모리 DBMS 기업리포트 등재(Who's Who in In-Memory DBMS), 올해 가트너의 하이프사이클에 소개된 바 있다.

가트너 보고서는 "알티베이스는 단일 엔진에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와 온 디스크(On-Disk) 데이터베이스가 같이 위치하는 알티메이스 HDB의 고유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로 고객들은 최고의 데이터 처리 속도와 온 디스크 데이터 저장능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며 "알티베이스는 1999년 이래 500여개 기관의 수 개의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에서 성공적으로 운용되도록 지원하고 있고 15년의 역사와 함께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중 가장 많이 사용돼온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등재로 미국, 중국, 일본 등의 글로벌 비즈니스와 향후 신규 고객 및 채널 발굴에 긍정적인 효과와 함께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도 한 몫을 할 것으로 회사는 전망하고 있다.

이번에 알티베이스가 등재된 곳은 '니치 쿼드런트(Niche Quadrant)'이다.

김영철 알티베이스 사장은 "이는 그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며 금번 등재로 알티베이스는 인지도가 향상되는 계기가 돼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등재를 계기로 알티베이스는 외산과 경쟁하는 국가대표 DBMS 기업으로 혁신과 성장의 이미지 구축, 지속적인 고객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 전략 등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