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카본블랙’으로 랜섬웨어 보안 확실하게!
상태바
인섹시큐리티, ‘카본블랙’으로 랜섬웨어 보안 확실하게!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0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리스트’ 기반 보안 솔루션으로 국내 보안 시장 공략 강화

인섹시큐리티가 엔드포인트 보안 기업인 카본블랙의 실시간 악성코드 탐지 및 침해 사고 대응 솔루션인 ‘카본블랙 엔터프라이즈(CarbonBlack Enterprise) 제품군’으로 국내 금융권과 제조, 공공 기관, 포털 및 게임 등 산업 전분야 공략 강화에 나선다.

인섹시큐리티는 지난 1년간 카본블랙을 국내 공급해온 바 있다. 이번에 제공하는 카본블랙 엔터프라이즈 제품군은 ‘카본블랙 엔터프라이즈 프로텍션(CarbonBlack Enterprise Protection)’과 카본블랙 엔터프라이즈 리스폰스(Carbon Black Enterprise Response)다.

특히 카본블랙 엔터프라이즈 프로텍션은 화이트리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실시간 악성코드 탐지 솔루션으로, 사용자 PC나 서버를 신뢰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든 뒤 에이전트(Protection Agent)를 설치한다. 설치 이후 보안 환경 초기화 과정을 통해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항목들은 물론, 기존 적용시킨 정책에 포함된 화이트리스트 항목들에 대해 목록들을 화이트리스트 항목으로 작성한다.

이를 기반으로 카본블랙 엔터프라이즈 프로텍션은 사용자의 PC, 서버 등에서 실행되는 응용프로그램 및 운영체제, 그리고 파일의 해시(Hash) 값을 화이트리스트 목록으로 생성한 뒤 미 승인된 소프트웨어 설치하고 악성코드실행, 휴대 저장매체의 접근 등을 화이트리스트 목록과 비교해 접근제어, 실행차단, 감사추적에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