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주니퍼 리서치로부터 IoT 시장 확고한 리더로 인정받아
상태바
젬알토, 주니퍼 리서치로부터 IoT 시장 확고한 리더로 인정받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0.0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저명한 시장분석기관인 주니퍼리서치로부터 글로벌 M2M 분야 핵심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산업용 및 소비자용 IoT 시장에 대한 젬알토의 우수한 제품 공급 능력에 기반한다.

주니퍼 리서치는 산업용 및 소비자용 IoT 시장 내에서 eSIM과 원격 가입자 관리 플랫폼이 향후 큰 성장폭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OEM사들은 수요 증가로 인해 eSIM의 공간 절약적 설계와 원활한 커넥티비티 지원, 그리고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를 추가 수익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큰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

즉,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가지고 있는 기존 SIM과 MIMTM 기계인식모듈 원격 관리 경험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기계인식모듈은 셀룰러 M2M 연결 보안을 확보하는 우선 솔루션 형태로 개발 중에 있다.

eSIM은 기존의 SIM과는 달리 제조 단계서부터 기기 내에 장착되며 도입 및 작동시 즉각적인 연결이 가능하다. 젬알토는 이미 최신식 GSMA 기준을 준수하는 다양한 형태의 eSIM과 자동화 형태의 기기용 온디멘드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 원격 가입자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M2M과 가전제품 분야의 경우 기존의 SIM 사용이 대세였다. 그러나 주니퍼는 새로 도입되는 GSMA eSIM 표준아 양쪽 분야 모두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 결과 광범위한 수직시장을 대상으로 새로운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에게 상업적인 기회가 될 것이다. 이러한 추세는 M2M 기기와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주니퍼 리서치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