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국 대학생 댄스경연 ‘댄스위드 Y’ 개최
상태바
KT, 전국 대학생 댄스경연 ‘댄스위드 Y’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9.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온라인 모집 진행…본선 진출 24팀 선발 예정

KT가 대학생 댄스경연 대회 ‘댄스위드Y(Dance With Y)’를 개최하고 30일부터 온라인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KT는 문화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학생과 함께 젊은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그 첫 번째로 댄스경연 대회인 ‘댄스위드 Y’ 를 기획했다. 댄스위드 Y는 서강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기획, 운영에 참여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한 젊은 세대가 진짜로 원하는 차별화된 댄스경연 축제다.

▲ KT가 대학생 댄스경연 대회 ‘댄스위드Y’를 개최한다.

올해 들어 Y24, Y틴 요금제와 ‘Be Y 폰/패드’를 출시해 1020 세대의 모바일 라이프를 선도해온 KT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도 젊은 세대와 지속 소통하고 있다. 대학가 축제에서 ‘Y24 캠퍼스 어택’, ICT혁신 기술을 접목한 e스포츠 및 드론레이싱 대회, VR어트랙션 등을 선보인 ‘기가 콜라보 페스티벌’은 차별화된 콘텐츠로 많은 각광을 받았다.

이번 댄스위드 Y는 30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 24팀을 선발하고, 최종 선발된 10팀은 오프라인 결선 무대에 오를 수 있다. 예선 참여는 같은 대학 소속의 2~10인으로 구성된 팀이 2분 이내의 자유주제 안무 영상을 사무국 공식 이메일(dancewithy.official@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예선을 통과한 24팀은 ‘우리가 생각하는 진정한 Y, 젊음을 표현하라’는 주제로 미션을 수행해 전문가 심사 및 아프리카TV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10팀이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10팀은 11월27일 서강대학교 메리홀 대극장에서 총 상금이 1500만원을 두고 결선 무대 공연을 펼친다. 예선부터 결선까지 전 대회 심사위원으로 대한민국 대표댄서 이루다, 제이블랙, 하휘동이 참여한다.

회사 측은 공연 미션 중에 KT의 Y상품(Y24, Y틴, Be Y)이 포함돼 있어 KT의 Y와 대학생들의 댄스 퍼포먼스가 어떻게 융합돼 탄생할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TV 생중계 및 VR 현장 생중계 예정이다. 아프리카 TV의 중계뿐 아니라 시청자 참여 투표를 진행해 공간 제약 없이 전국에 있는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홍재상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KT는 젊은 세대들을 겨냥한 특화 상품 Y 시리즈 출시와 함께, Y24 캠퍼스 어택, 기가 콜라보 페스티벌 등 젊은 세대를 위한 체험형 마케팅을 선도적으로 진행해 왔다”며 “대학생들이 주인공이 되어 선보이는 ‘댄스위드 Y’도 그러한 젊은(Young) 마케팅의 일환으로서, 젊은 세대의 감성을 담은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